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마실이학교 27개 마을단체 방문, 14명 수료생 배출

마을활력소에서 진행한 2023 마실이학교가 7월 5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3시간씩 총 8회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매 회 홍동면의 2~4 단체씩 전체 27개 단체를 방문해서, 단체의 담당자분들의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을 하고, 단체의 공간들을 둘러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 해 마실이학교에는  홍동으로 이사 온지 얼마 안되는 분들, 홍동 살이를 고민하며 알아보거나 체험하고 계신 분들 등 전체 23명의 수강생이 참여해주셨고, 이중에서 14명이 꾸준히 참석해서 수료증을 받으셨습니다.
마을활력소는 마실이학교를 통해 참가자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의미있는 활동을 하는  단체들을 둘러보며 홍동의 역사와 활동, 사람들을 익히고 앞으로의 삶을 계획해보는 시간이 되길 또 마을 단체 담당자 분들에게는 새로운 주민들을 만나고 질문을 받으면서, 새로운 힘을 받고 그동안의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강사료도 없이 기꺼이 시간과 공간을 내어주신 마을단체 분들과 무더위에도 기대 이상의 관심과 열의를 보여주신 참가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마실이학교 사진, 녹취록, 후기 등 자세한  자료는 잘 정리해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마실이학교 참가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전달합니다.

“마실이학교 덕분에 마을에 있는 여러 단체와 조합들을 속속들이 알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 이 프로그램이 아니었으면 어떤 곳인지 잘 모른 채 계속 지나쳤을 것 같아요. 마을에서 뵈어요~! “
“더운 여름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덕분에 마을에 대해 속속들이 알게 되어 넘 좋았던 시간이었어요! 동네에서 오며가며 또 뵐께요~^^”
“참여할 때 마다 사람들이 아름답다고 생각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이웃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래요. 건강하세요.”
“홍동에서 아주 오래 살아갈수 있겠다라는 마음을 저에게 주었습니다”
“"8주가 금방 지나갔네요~ 이런 멋진 프로그램이라니~~!!!  어찌 홍동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나요~~  마을활력소 활동가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8주의 시간이 정말 후딱 지나갔네요~ 좋은 분들과 함께여서 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실이 학교 최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