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햇살 청소년 자전거학교’ 종료

 지난 5월 14일(일), 세 번째 라이딩을 마쳤습니다. 참여자들을 4월 벚꽃길과 빼뽀 저수지 왕복을 거쳐 조금씩 자신감을 키웠고, 이번 5월 라이딩에는 홍동을 벗어나 충남도서관까지 자전거를 타고 다녀왔답니다. 총 3회 동안 15명의 홍동초/홍동중 학생들이 봄날 자전거로 봄날을 만끽했습니다. 씽씽 신나게 달리다가 카메라를 보고 웃어주는 여유까지! 두 달 사이 “자전거면 충분하다!”며, 훌쩍 성장한 모습들을 보여주었어요.

 햇살배움터 청소년/공간위원회와 사무국 주관으로, 올해 처음 시도한 ‘햇살 청소년 자전거학교’. 햇살 마을교사 분들의 세심한 지도와 학부모 지원단의 든든한 지원으로, 안전하고 즐겁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함께 한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햇살 등산학교 1기-지리산 원정대’ 시작

  햇살배움터 마을교육위원회와 사무국 주관으로, 지난 14일 오후 ‘햇살 등산학교 1기’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신청 학생들과 보호자 분들과 햇살 마을 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번 1기 지리산 종주에 대한 기대와 인사를 나누었고 1기 활동 일정과 계획을 공유했습니다. 또 모둠 이끔이(마을교사) 선생님과 모둠별로 모여 각자의 목표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어요. 

 햇살 등산학교 1기 학생들은 모둠별 마을교사 분들과 함께 8월 지리산 종주를 위하여, 5월부터 7월까지  ‘의료조합 등산모임 올라’의 매달 산행에 ‘연습 산행 훈련’으로 참여합니다. 

 지난 5월 21일에는 서산 지역의 팔봉산을 다녀왔어요.  함께 호흡을 맞추며 체력을 올리는 시간이었답니다.  햇살배움터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등산학교! 마을 어른들의 지원을 받으며 지리산으로 모험을 떠나는 우리 6학년들의 도전,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ㅋㅋ만화방 '청소년 문화프로그램' 시작

 ㅋㅋ만화방 청소년 운영단 스스로 1기가 본격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신간 소개와 청소년 눈높이 서가 정리를 시작했고, 코인 노래방 운영 규칙을 정했습니다.

 또 5월 야간개장(마지막주 금요일)에는 스스로 1기 주관으로, 영화 ‘위대한 쇼맨’ 상영회를 열었습니다. 프로젝터에 문제가 생겨 상영 지연 등 어려운 상황이 발생했지만 준비한 퀴즈 진행 이벤트 등을 이어가며 무사히 마무리했습니다.

청소년 문화 프로그램도 6월부터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상반기(6월)에는 그림 프로그램, 하반기(8월)에는 뜨개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하여 함께 배우기로 정했습니다. 자세한 모집 일정은 곧 알리겠습니다!

 

글/사진 : <햇살배움터마을교육사회적협동조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