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동면 마을기자단> 위촉식 갖다

 

 2023 홍동면 마을기자단 위촉식과 상반기 교육이 3월 20일 열렸습니다. 이날 위촉식에는 홍동 뉴스 《마실통신》을 공동 발행하고 있는 홍동면행정복지센터 김태기 면장,  홍동면주민자치회 이동근 회장, 지역센터 마을활력소 서경화 사무국장이 참석하여 마을기자단에 참가한 분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하였고  “홍동면 곳곳 마을 소식을 다양하게 전달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맡아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주민자치 사업인 홍동면 마을기자단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위촉식 후에는 마을기자단 교류회 및 역량강화 교육이 이어졌습니다. 이날 참가한 마을기자들은 돌아가면서 소개를 한뒤 올해 기자단에 참여하게 된 계기와 포부를 밝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교육은 ‘뉴스의 이해와 기사 작성 기초’를 주제로 정영은 홍동 뉴스 《마실통신》   편집장이 강사를 맡아 진행했습니다. 먼저 홍성군에서 면 단위 최초로 2010년 시작된 주민소식지인 홍동 뉴스 《마실통신》의 역사와 운영 조직 및 지면 구성 등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또 마을 신문 만드는 전체 과정, 기획(기사 소재 정하기)/취재/기사 작성에서 유의할 점 등을 익힌 뒤에 각자 기사 소재를 찾아 발표하고 직접 기사를 작성해보는 실습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습 후 같이 살펴보면서 보완하면 좋을 점에 대해 이야기도 나누고 서로 적극 소통하는 수업으로 진행했습니다.  

 

 올해 홍성군 주민참여예산으로 진행하는 홍동면 마을기자단 역량강화 교육은 상반기 2회, 하반기 2회 진행할 예정입니다. 홍동면 소식을 풍성하게 전하는 마을기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기를 바랍니다.

<2023 홍동면 마을 기자단>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을의 자랑거리나 애˙경사 혹은  마을 모임/행사 및 주민 불편 사항 등등  알리고 싶은 마을 소식이 있다면, 마을 기자 분들께 적극 제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ㅇ 민영자(운월리 송풍 마을), 이은주(월현리 개월 마을), 황동안(월현리 종현 마을), 박유덕(원천리 중원 마을), 장병근(화신리 화신 마을), 김화영(문당리 문산 마을), 장길섭(문당리 동곡 마을), 이동호(금평리 상하중 마을), 이선순(팔괘리 송정 마을), 이상용(신기리 신촌 마을), 이승현(금당리 백동 마을), 이상구(금당리 성당 마을), 조미옥(효학리 효동 마을), 주정구(효학리 학계 마을). 

 

글/사진: 홍동 뉴스 《마실통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