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농촌체험휴양마을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과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농식품부 장관상인 최우수상 수상

우리마을이 2023년 농촌체험휴양마을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에 선정되어 농식품부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1차 서류 심사와 현장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에는 전북 임실치즈마을 등 다수의 마을이 참여하여 선의의 경쟁을 펼쳤습니다. 시상식은 12월 20일 오후 2시 환경농업교육관에서 마을 주민들다수가 참여하여 즐거움을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을 장곡 도산 2지구와 공동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추진으로 농업환경 개선을 통한 농업의 공익적 기능이 제고되고, 더 나아가 친환경농업 확산 및 농촌공동체 활성화 등에 기여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문산마을 주민총회로 2024년을 새롭게 준비하다

문산마을은 주민총회를 2023년 12월 30일(토)에 환경농업관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주민총회를 하기 전에 12월 26일(화) 부녀회 총회를 피자만들기와 함께 진행하고, 각각 3개 반이 28일(목) 반별 주민회의를 하여 의견수렴을 하였습니다. 29일(금)에는 노인회 총회를 하면서 전체 주민총회를 위한 사전모임을 하였습니다. 이선재 이장은 운영위원들의 건의와 주민들의 큰 박수로 이장 연임을 하기로 했습니다. “ 지난 한해의 부족했던 부분들을 거울삼아 새해엔 더 성장하는 마을이 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마을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총회의 의미를 말했습니다.. 주민총회의 내용은 반별 운영위원을 1명을 감원하여 2명으로 운영하고, 마을 제초작업 개선을 위해 제초작업을 위탁관리하기로 결의하고, 가구당 5만원을 납입하기로 하였습니다, 각 반별 건의사항인 배수공사와 가로등, 아스콘 포장 계획을 전하였습니다. 마을 이장은 이선재, 마을 총무는 주하늬. 새마을 지도자는 양도길, 1반 반장 이수홍, 1반 운영위원은 이규재, 이용헌 2반 반장은 김평중, 2반 운영위원은 김중호 이천호, 3반 반장은 이신웅, 3반 운영위원은 곽민기, 이정영, 부녀회장은 황경숙, 부녀회 총무는 이경옥 등 문산마을의 일꾼들을 선출하고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진지한 총회를 끝내고, 마을에서 준비한 장어구이와 삼겹살, 낚지 탕탕이, 매운탕으로 풍성한 총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자발적으로 불판을 끝까지 닦아주고 설거지로 마무리해주신 마을 주민 분들이 계셔서, 총회가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습니다.

 

글/사진 : <문당리 문산마을> 마을기자 김화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