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화신마을, 쌈지길 걷기 

 

 이제 새 봄이 찾아 오고 있네요. 모든 식물이 봄이 왔음을 알리는 땅속에 새싹들의 움직임이 보이는이 좋은 계절에 저희 화신리 마을에는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쌈지길 걷기’를 3월부터 시작하여,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쌈지길 걷기라는 제목으로 마을길 걷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한여름에 하게 되었는데 금년에는 3월에 시작하여 5월까지 강사님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갖기로 하였습니다. 강사님과의 일정을 마치고 나면, 각자 운동하시면서 마치고 나면 각자 개인적으로 걷기를 계속하는 주민들이 생겨나고 꾸준히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마을회관에서 모여 준비운동을 마치고 나면, 걷기를 시작하여 저희 화신리 마을회관에서 삽교천 벚꽃 길을 따라 화신리 버스 종점까지 갔다 오는 코스로서, 한 바퀴 돌아 오면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요즘 날씨에는 이마에 땀방울이 맺히는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 회원이 갈수록 늘어나는 상황으로 매우 적극적인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마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삶이 풍요로워 지는 생활이 되어 아주 바람직하고 많이 권장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라 사료됩니다. 화신리 마을 회원 여러분들 모두 건강하여, 4월 달 나들이에 함께 참석하시어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사진 : <화신리 화신마을> 마을기자 장병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