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정월 대보름행사로 마을공동체의 희망을 찾다

 

문당리 문산 마을(이장 이선재) 주민들은 202324() 마을 노인회관 마당에서 아침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정월대보름 행사로 윷놀이와 보물찾기를 했다. 이선재 이장이 전날 대추나무로 깎아 만든 윷가락 네 개가 하늘을 날 때 마다 소리가 높아졌다. 마당에서는 남자들이 21조 개인전을 겨루었고, 회관 안에서는 여자들이 개인전을 겨루어 강정화 씨와 이경옥 씨가 우승을 차지했다. 마을 부녀회(회장 김둘선)에서 준비한 정성스런 내장탕과 해산물, 대보름 나물 등으로 식사를 하면서 모처럼 서로의 안부를 물었다. 회관과 마당 주변에 숨겨놓은 보물 30개를 다 찾아서 선물 나누기를 하면서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이선재 이장은 오랜만에 시끌벅적한 윷놀이와 함께 화합의 한마당 잔치가 되어 주민들이 행복해하시는 모습에서 마을 공동체의 희망을 느끼고, 한 해의 풍년과 가족의 건강을 기원합니다.”라면서 건강한 공동체 마을이 되는 바람을 전했다.

 

더 좋은 환경농업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

홍동면 문당리 소재 홍성환경농업마을 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주형로)’215() 2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15년 동안 사무국장으로 활동한 김연심 ()사무국장에게 감사패를 전했고, 새 일꾼으로 전성호 사무국장과 홍한솔찬 씨를 소개했다. 새롭게 단장한 환경농업교육관과 다양한 크기의 숙소와 방문자 센타(초록이 협동조합이 운영하는 까페), 전통가옥(행복한 여행 나눔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 등을 활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계획을 승인했다.

문산 마을 김화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