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무엇이 마을 뉴스일까?” 홍동 마을기자단 교육 열리다

 

 지난 9월 27일 마을활력소 강당에서, 2022 홍동면 마을기자단 ‘역량강화 교육’ 1강과 2강을 진행했습니다. 홍동면 곳곳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하기 위하여 매달 애써주시는 홍동면 마을기자 분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준비하였고,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계속 미뤄지다가 드디어 열렸습니다. 

 

 이날 오전에는 ‘1강: 마을뉴스의 이해-주제 선정과 취재’로 정영은 편집장(홍동 뉴스 《마실통신》 편집장)이 마실통신 제작 과정과 뉴스 소재 찾기/취재 과정/기사 작성의 기초에 대하여 안내한 뒤, 참석자들은 각 마을의 자원 조사와 스트레이트 기사 작성 연습 등을 함께 하며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점심 식사 후에는 ‘2강: 뉴스 사진의 이해 - 스마트폰 100% 활용 (1)’이 이어졌습니다. 박혜정 작가(studio h)의 진행으로 뉴스 사진의 특징과 스마트폰 사진 촬영의 기초를 공부하고 각자 직접 현장에서 사진 촬영을 한 뒤 피드백을 나눴습니다.

 참석한 분들은 “구체적인 내용이라 좋았다. 알찬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열심히 취재하여 기사를 써보겠다. 10월 7일 교육에는 더 많은 분들이 와서 함께 배우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남겨 주셨습니다.

 

 오는 10월 7일에는 ‘3강: 인터뷰 기사 등 뉴스 기사 작성법’과 ‘4강: 사진 촬영과 보정-스마트폰 100% 활용(2)’가 열립니다. 마을기자단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글/사진 : 홍동 뉴스 《마실통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