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동농협 김성훈과장대리 보이스피싱 사기예방

 

홍동농협 대부계 김성훈대리는 지난 5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두건의 보이스피싱 송금사기를 저지하여 화제가 되었다.

 

보이스피싱 사기범은 문자나 카카오톡을 통하여 저리로 대출을 대환하겠다며 접근하여 피싱어플을 설치하게하고 금융정보 등 휴대전화에서 빼낸 개인정보를 통하여 금융기관을 사칭하여 저리대출의 실행을 위해서는 기존 대출금을 상환하도록 유도하며 상환될 금액을 송금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접근하였다.

 

홍동농협 김성훈 대리는 농협에 방문한 고객의 의심스러운 거래를 보고 고객을 설득하여 휴대전화 목록을 살펴보니 저장되지 않은 휴대전화로 지속적인 통화가 이루어졌음을 파악하고 피싱방지 어플을 설치할 것을 권유하여 피싱어플이 2~3개 설치된 것을 확인하여 고객의 송금을 저지하는 한편 피싱어플 삭제와 사기범이 사칭한 금융기관의 대출 담당자와 직접 통화하게 하여 대출상담이 없었다는 것을 고객에게 인지시켜주었다. 또한, 휴대전화의 공장 초기화를 권유하고 유사한 피해에 관한 설명고 진행하였다. 김성훈 대리는 지난해에도 보이스피싱 송금사기를 막아 홍성경창서장의 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글/사진 : <홍동농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