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동면 기초생활거점사업 착수보고회, 다시 열기로 

 

  지난 2월 16일(수) 오후 3시 홍동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한국농어촌공사는 ‘홍동면 기초생활거점 육성 사업 중간보고 및 역량강화사업 착수보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홍동면  주민들로 이루어진 홍동면 기초거점사업추진위 추진위원들을 비롯해 홍동면 주민자치회, 홍동면 행정복지센터, 홍성군, 한국농어촌공사, 이음연구소 관계자들 포함 총 27명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사업 중간보고는 농어촌공사에서 진행했습니다. 농어촌공사는 가칭 홍동다움센터 건립에서 사업부지의 토지매입이 난항을 겪어 1년 이상 사업이 지연되었던 과정에 대해 설명하였고, 지난 2021년 10월에 드디어 토지매입이 완료된 경과를 전하면서, 현재는 사업계획에 대한 충남도 검토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충남도의 검토가 완료되고 나면, 올해 5월 공사가 시작되어 2023년에 완공하는 것을 예정으로 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어서 가칭 홍동다움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 컨설팅 및 주민복지문화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시행할 ‘역량강화사업’에 대해, 사업을 맡은 이음연구소가 보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음연구소는 22년 7월 역량강화 사업 수행을 위해, 공개입찰을 통해 선정된 곳입니다.

 

 참석한 추진위원들은 열띤 질의 과정를 통해 “이번 보고회는 사업 진행 전반에 대한 자료와 정보 제공이 많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다수 제기하였습니다. 이에 농어촌공사에서 사업 관련 자료를 보충한 뒤에, 보고회를 다시 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날 추진위원회에서 다음 착수보고회 개최 전에 제출 요청한 사항은 ‘사업 일정 및 사업 예산, 지출 내역이 포함된 전체 사업 계획, 예산 내역이 포함된 역량강화사업의 세부 내용‘ 입니다.

 

 다시 잡힌 착수 보고회 일정은 3월 10일(목) 오전 10시 홍동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로 결정하였습니다. 

 기타 이번 사업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분은 네이버 까페 ‘홍동면 기초생활거점사업’ 에 자료가 있으니 참고해주십시오. 홍동면 거주자 혹은 근무하시는 분은 가입 신청을 통해 자료를 열람하실 수 있고 실명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무장 서경화(010-8912-9124)로 연락주세요.

 

글/사진 :  <홍동면 기초생활거점사업추진위원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