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책읽어주는아빠엄마(책아마)'에서 마련한 봄 특강이 3월 14일 오전 10시 홍동초등학교 도서관에서 열렸습니다.


'마음을 살찌우는 책읽기'라는 주제로, 어린이도서연구회 남경화 선생님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책아마는 지난 2010년부터 홍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016년 갓골어린이집, 2017년 장곡초등학교 등 지역내 교육기관과 연계하여 매주 어린이들과 책으로 만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특강에 모시는 어린이도서연구회 남경화 선생님은 지난 2010년 책아마 준비모임 당시 첫 특강을 맡아주신 강사님이기도 합니다.

 

지난 7년간 책아마 활동을 돌아보면서, 그동안 해왔던 특강 가운데 다시한번 듣고 싶은 특강 강사님으로 남경화 선생님이 선정되어, 이번에 한번 더 모시게 되었습니다. 


이번 특강 시간에는 (1)독서환경의 중요성 (2)어린이책의 재미 (3)좋은 어린이책 등 세가지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남경화 선생님은 아이들이 한가롭고 여유있게 책을 볼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야 하고, 친구따라 언제든 들를 수 있는 '학교도서관'이 중요하므로 이러한 환경을 만드는데 어른들이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그림책, 옛이야기, 창작 동화 등 아이들이 상상할 수 있는 힘을 주는 다양한 어린이문학 관련 책 소개를 통해 책읽는 기쁨과 소리내어 책읽어주기의 힘 등을 강조하여 설명했습니다.

 

또 이날 강의는 2010년부터 이어진 우리 지역 책아마 활동도 함께 돌아보면서, 아이들과 함께 책읽는 기쁨에 대하여 같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주최:책읽어주는아빠엄마 

*후원: 홍동초등학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