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금당초)학부모 대상 ‘천연 화장품 만들기’ 학습공동체 활동 실시

학부모와 함께하는 창의적 체험 활동, 교육적 가치 높여

 

금당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11월 4일(월), 2024학년도 학부모 학습공동체(2기) 활동의 일환으로 ‘천연 화장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에게 교육적인 경험과 함께 유익한 여가 활동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홍성군 홍성읍에 위치한 도깨비노리터에서 열린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천연 재료를 활용해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화장품을 만들어보는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학부모들은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천연 화장품의 장점과 만드는 과정을 이해하고, 직접 제품을 제작하는 실습에 참여했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김00 학부모는 “평소 천연 화장품에 관심이 있었는데, 직접 만들어볼 기회를 가져 기뻤다. 다른 학부모들과 함께 체험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소통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금당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학부모 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금당초)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 AI·SW 체험교육 실시

미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실습 참여

 

금당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11월 5일(화),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 진행된 AI·SW 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인재로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센터 소개 및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의 이해를 돕는 기본 과정과 심화 과정에 참여했다. 특히, '인공지능과 함께 여러 가지 도형 그리기'라는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경험을 쌓으며 AI 기술의 원리와 활용법을 배울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김00 학생은 “인공지능을 직접 체험하면서 프로그램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게 되어 재미있고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주며,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준비된 인재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했다.

 

 

(금당초) 1·2학년 대상 ‘학교로 찾아오는 생존수영’ 교육 실시

학생들, 구명조끼 착용법과 생존 자세 연습으로 위기 대응 능력 강화

 

금당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11월 8일(금)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오는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물에서의 위기 상황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생존수영의 기본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실습 위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구명조끼 착용법, 생존 자세 및 선박 탈출 자세 연습을 통해 위급 상황에서 자신과 타인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했다.

교육 내용은 수상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인식시키고,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배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학생들은 구명조끼 착용 후 생존 자세를 연습하며 수상 사고에 대응하는 방법을 체득했고, 구조대형을 만들고 구조 신호를 보내는 방법도 익혔다. 이러한 실습은 학생들이 위급한 상황에서 침착하고 자신감 있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금당초등학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생존수영의 기본적인 기술을 습득하고, 수상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한 수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생존수영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금당초) 스포츠클라이밍과 해변 트레킹으로 협력과 도전 배우다

 

- 자연 속에서 인성과 자신감을 키운 체험 중심 교육 프로그램 -

 

금당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11월 19일(화), 충남해양수련원에서 3~6학년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스포츠클라이밍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자연 속에서 이루어진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협력과 도전 정신을 함양하고 바른 인성을 기르며, 심신의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생들은 실내 안전교육을 통해 스포츠클라이밍의 기본 원리와 안전 장비 사용법을 익힌 후, 삼지점 자세와 수평 및 수직 이동법을 배우며 클라이밍 기술을 익혔다. 이러한 활동은 학생들에게 도전 정신과 자신감을 심어주었으며, 협력과 노력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어진 프로그램으로 대천해수욕장에서 ‘해변 트레킹 - 나 Job아 봐라’ 활동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바닷가를 걸으며 자연을 만끽하고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금당초등학교는 이번 체험활동이 학생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던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금당초등학교, 학부모와 함께 하는 <뮤즈하모니> 초청 힐링 음악회 개최

 

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 하는 초청 힐링 연주회 감상

금당초등학교(학교장 김정희) 2024 11 15일 금요일 10:10~11:40 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관람하는 <뮤즈하모니> 초청 힐링 음악회를 개최했다.

 

올해부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관현악이 도입되어 학생들이 첼로, 바이올린, 플롯 등 관심 악기를 배우고 익혔으며 이번 음악회를 통해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연주를 들으며 자극을 받는 한편, 음악적 소양을 함양하는 뜻깊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경기도에서 아침부터 달려온 <뮤즈하모니> 연주 팀의 찾아가는 클래식 공연을 함께 감상하며 음악과 함께 마음 속 여유를 느끼고 힐링 하는 소중한 체험 시간을 가졌다.

 

<4현에서 울리는 4계절>을 주제로 피아노, 바이올린1, 바이올린2, 비올라, 첼로를 연주하는 연주자로 구성된 공연은 1, 인터미션, 2부로 나뉘어 90분간 진행됐으며 연주곡에 대한 해설을 곁들여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다가서기 쉬운 클래식 감상곡을 안내했다. 영화 O.S.T 에서부터 대중가요, 비발디의 사계를 모두 감상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

 

음악회를 감상한 김○○ 학생은 방과 후 시간이라도 관련 악기를 열심히 배우고 익혀야겠다. 멋진 음악회를 관람하며 큰 자극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당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님이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러한 기회를 바탕으로 금당초등학교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학생들이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건강하고 보람 있는 학교 생활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금당초 병설유치원) 장곡초·홍동초 병설유치원 원아들과 함께 청양 어린이 백제체험관 방문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창의력과 협동심을 키운 유치원 원아들

 

금당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김정희)은 11월 19일(화), 장곡초등학교와 홍동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원아들과 함께 청양 어린이 백제체험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 학습을 하였다. 이번 체험은 유치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아이들이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양 어린이 백제체험관에서 원아들은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한 전시물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흥미로운 학습을 경험했다. 아이들은 체험관 내에서 백제 시대의 유물과 전통 문화를 가까이에서 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역사적 지식과 창의적 사고를 기를 수 있었다. 이번 방문은 아이들에게 과거의 문화와 역사를 몸소 느끼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원아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협력하며 소통하는 법을 배웠다.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강조되는 협동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며, 타인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들은 체험관 관람뿐만 아니라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었다.


금당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김정희)은 “아이들이 백제체험관에서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창의적 사고를 기르고, 역사의 중요성을 깨닫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치원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유익한 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당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이번 백제체험관 체험을 통해 역사적 소양을 넓히고, 창의적 사고를 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제목: 금당초등학교, 징검다리교실 체험학습으로 지역사회와 가까워지다
부제목: 전통시장과 서점에서 배우는 경제와 독서의 즐거움

금당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11월 26일(화) 1, 2학년 학생 10명과 교사 3명이 함께 홍성전통시장과 지역서점을 방문하며 징검다리교실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전통시장의 모습과 사람들의 생활을 관찰하고, 서점을 이용하며 책을 고르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마련되었다.전통시장에서는 학생들이 정해진 용돈으로 필요한 물건을 계획적으로 구매하며 소비와 경제활동을 체험했다. 이후에는 지역서점으로 이동해 자신에게 맞는 책을 선택하고 서점 이용법을 배우며 독서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국어, 수학, 통합교과와 연계하여 실생활 속에서 학습 목표를 달성하도록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책을 읽는 즐거움을 발견하고, 덧셈과 뺄셈의 실생활 활용을 이해하며, 마을과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탐구하는 과정을 경험했다.  체험학습 전날과 당일 아침에는 안전교육과 준비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체험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현장에서는 질서와 규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활동하도록 지도했으며, 체험 이후에는 보고 느낀 점을 글로 쓰고 발표하며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금당초등학교의 징검다리교실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생활 학습의 기쁨을 느끼게 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주제:"빛나는 재능, 함께 나누는 감동의 무대"

부주제:"금당초등학교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꿈과 열정의 하모니"

 

금당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오는 12월 10일 화요일 오후 1시 30분, 홍성 문화원에서 **‘제25회 초롱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교과활동과 방과후학교, 동아리 등에서 갈고닦은 학습 성과를 무대와 전시로 선보이며,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 속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초롱잔치는 단순한 학습발표회를 넘어 학생 개개인의 꿈과 열정을 표현하는 자리로, 공연과 전시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화적 감성을 한껏 발휘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한 가지 이상의 발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이를 통해 자신의 노력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학교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기억을 쌓을 기회를 갖는다.

이번 발표회는 학부모와 지역 주민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기획되었다. 금당초등학교는 이를 통해 학생들이 예술적 감각과 표현력을 키우는 한편,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준비는 방과후활동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해 이루어졌으며, 학생 모두에게 발표 기회를 제공해 참여의 폭을 넓혔다. 공연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적기에 마련해 발표회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학습활동과 연계된 알찬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빛나는 재능, 함께 나누는 감동의 무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초롱잔치는 금당초등학교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지역 주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열린 행사인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사진: <금당초등학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