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동 마을길, 함께 걸어요!

 

 지난 4월 20일 토요일 9시, 많은 준비를 거쳐, 홍동면 주민자치회 문화분과(분과장 황창익)가 주관하는 ‘홍동 마을길 걷기’ 첫번째 시간이 수란리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홍동 마을길 걷기’ 프로그램은 홍동면 33개 마을(14개 법정리)의 유래와 역사 등을, 이번영 강사님(전 홍성신문 편집국장)의 해설을 들으며 걸어다니는 마을 탐방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매달 셋째주 토요일 오전 9시~12시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마을길을 걸으면서 마을의 고유한 역사와 문화를 살피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면서 지역 주민들끼리 교류하는 종합적인 프로그램입니다. 홍동면 마을 곳곳 간직한 보물같은 이야기와 사라져 가는 전통 문화를 직접 살펴보고  기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첫번째 마을길 걷기는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인데도 불구하고 24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즐겁게 우중산책을 하며 마쳤습니다.

 이번영 선생님의 전체적인 설명을 듣고 나서 걸으니, 마을길 걷는 시간이 더윽 더  유익했다는 의견, 이번 기회가 아니면 몇 년을 살아도 몰라서 못 가봤을 곳을 직접 걷고 알아가는 것이 의미있었다는 의견, 나아가 각 마을의 현안 문제를 전해 들으면서 이를 주변 마을들과 연계하여 보다 나은 해법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는 의견까지, 다양한 소감을 들으며 뜻깊게 마무리했습니다.

홍동면 주민자치회 문화분과 위원님들께서 열심히 준비하신 만큼, 모두 입을 모아 다음번 걷는 날을 기대할 만큼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음 행사는 5월 18일(토) 금당리에서 진행됩니다. 홍동면 지역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로 더욱 더 풍성하고 알찬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사진 : <홍동면 주민자치회> 사무국장 이인숙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