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2022319일 토요일 오전 10, 홍성우리마을의료조합 사무실에서 현장 참석 14, 서면결의서 제출 357, 도합 371명으로 총회 성원을 충족하고, 7차 조합원 총회가 무사히 열렸습니다.

 

서면결의서를 통해 총회에 참여해 주시고 마을건강위원회에서 수집하는 건강설문지에 참여해 주신 조합원님께 감사드리며,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조합원의 필요와 욕구를 중심에 두어 소모임을 활성화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우리 조합은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적지 않은 일을 해냈습니다. 400여명의 주민들에게 코로나19 백신을 1, 2차에 걸쳐 접종했으며, 독감 예방 백신도 430명에게 접종했습니다. 혼자 힘으로 의원에 찾아오지 못하는 노약자를 위해 방문진료를 나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마을 방문 건강교실 등은 실행하지 못했으나, 꽃잎열매밭에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모시고 와 좋은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 소형차 1대를 마련하여 어르신들의 이동지원이 수월해졌습니다. 한마을에 사는 이웃에게 안부와 건강한 식재료를 배달하며 관계를 잇는 조합원 활동 꾸러미배달부도 처음 시작하였습니다.


사회적농업 활성화(돌봄농장) 지원사업과 연결하여 어르신 돌봄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논이었던 돌봄농장 부지를 복토하여 구획을 나누고 비닐하우스 1동을 세웠습니다. 이제 다가오는 봄을 재촉해 돌봄농장, 치유농장 가꾸기에 힘쓸 것입니다. 의원도 각종 진료와 물리치료, 백신접종, 방문진료 등으로 마을의 건강을 꿋꿋하게 지켜내는 마을주치의로 성실하게 전진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앞서 이야기한 여러 가지 사업들을 정성껏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도 골고루 마음 합쳐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으로 조직을 변경하는 총회도 열리게 될 것입니다. 조합원 여러분, 조합에서 알리는 날, 한자리에 모두 모여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으로의 멋진 전환을 다시 한번 해냅시다.


20223
홍성우리마을의료조합 이사장 신관호 올림

글/사진 : <홍성우리마을의료조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