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동면 마을 기자단출범

 

홍동면 마을 곳곳의 생생한 소식들을 직접 전달하는 홍동면 마을 기자단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홍동면은 2월 한달 간 공개 모집으로 모인 총 18명의 마을 기자분들을 319일 자로 마을 기자단에 위촉하였습니다. 2월 말 위촉식과 상반기 교육을 계획했지만,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관련 행사를 잠정 연기하고 위촉은 서면으로 대체하였습니다.

 

주민참여예산으로 운영하는 홍동면 마을기자단활동은 향후 스마트폰과 SNS를 활용한 기사 작성 및 마을 기록 관리법 교육을 통해 기자단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마을 기자단이 보내온 소식을 매달 발행하는 홍동 마을 뉴스 마실통신에 실립니다. 또 소정의 원고료로 홍동면의 지역 화폐인 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김종희 홍동면장은 이번 홍동 마을 기자단 출범을 계기로 주민들의 면정 참여와 지역 주민 간 교류의 장이 한층 더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홍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마을 기자단이 다양한 시선으로 행정과 마을 내 주민을 연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주정모 홍동면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서로 만나기 어려운 시기인데, 홍동면 소식지 마실통신 통해 홍동 주민들이 더욱더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마을 기자단 여러분들이 활발하게 마을 곳곳의 소식을 전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며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 <마실통신> 정영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