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동중학교 제20회 동녘제

 10월 25일 (금), 홍동중학교에서 학생들의 노력들이 많이 빛났던 제20회 동녘제를 하였습니다. 오전에 운영한 테마교실은 지역화폐를 사용하고, 수익금 중 학교에서 지원받은 금액은 모두 기부하였습니다. 테마교실은 먹거리, 사진관, 게임방, 굿즈 판매, 화장 등이 있었습니다. 마을에서는 지역화폐거래소와 햇살배움터가 참가했으며 학부모가 직접 운영한 알뜰시장도 인기가 있었습니다. 또 홍성 이주민 센터와 다문화 가족 지원 센터에서 세계 여러 나라 전통 체험과 전통 음식 체험 등 의미있는 부스고 있었습니다. 학교에 인권동아리에서도 동물권을 주제로 노트나 손거울 같은 물품을 판매하여 수익금을 지역의 동물 보호 협회에 기부하였습니다. 올해에는 유독 먹거리 부스가 많아서 테마교실 내내 배가 든든했습니다. 

 

 발표마당 1부는 연주회 중심의 동아리 발표마당이 있었고 제 2부 발표마당은 댄스, 노래, 피아노 등 흥겨운 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많이 떨렸을 1학년 학생들이 멋지게 무대를 해줘서 공연의 몰입이 더 높아지고 교장 선생님과 한문 선생님의 깜짝 특별 공연도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약 3시간 동안 발표마당을 진행했는데 사회자의 재치있는 진행과 즐거운 공연덕분에 모두 지루하지 않고 발표마당을 즐겼습니다.

 

 전시마당은 방과후 활동 작품과 미술 수업 작품, 1학년 자유학년제 작품과 시화, 그리고 반 별 사진전이 전시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이 가꿔주신 예쁜 꽃들과 함께 학교 곳곳에 전시 된 학생들의 작품들이 어우러져 있어서 더 화사한 학교가 됐던 것 같습니다. 떨어지는 낙엽과 함께 홍동중학교 동녘제를 풍성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글: <홍동중학교> 이서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