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ㅋㅋ만화방' 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2일~8월 2일까지 오전에도 문을 열고요~ 여름방학 동안(8월말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야간개장을 합니다! 무더운 금요일 밤, 만화방에서 만나요~!

 8월 8일(목)은 'ㅋㅋ만화방 탄생 5주년'을 맞는 날이에요~ 짝짝짝짝짝! 만화방이 홍동면내 어린이/청소년 문화공간으로 계속될 수 있도록, 십시일반 꾸준히 후원해주시는 마을 분들, 고맙습니다~! 만화방 생일을 축하하면서, 만화방을 애정하는 어린이/청소년들, 그리고 만화방을 가꿔주시는 마을의 여러 어른들/후원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궁리중인데요~ 조만간 자리를 마련하여 안내를 드리겠사오니, 꼭 함께 해주세요~!

 

 

'마을교사 힘기르기' 2탄: 교육적 마을 만들기

 마을교사 힘기르기 특강 2번째 시간이 열립니다. 8월 26일(월) 저녁 7시, 마을활력소 1층에서 김경옥 선생님(대안교육공간 <공간 민들레> 대표)과 함께 '마을교육공동체는 교육적 마을 만들기의 다른 말'이라는 주제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집니다. 

 김경옥 선생님은 대안교육잡지 《민들레》를 오랫동안 만들어오신 분이기도 하고, 책 『열네 살의 철학』, 나비 문명, 하류지향을 한국어로 옮기셨어요. 현재, 스스로 서서 서로를 살리는 교육을 지향하는 탈학교 학습공동체 <공간 민들레>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마을의 교육은 아이들과 함께 배우며 성장해나가는, 마을  전체의 일이겠지요. 우리 마을 교육을 튼튼히 하려면, 마을 교사와 학부모와 마을 배움터에게 필요한 것들을 같이 상상하면서 지혜를 찾아보고자 합니다. 건강한 마을 교육과 아이들의 진로에 대한 새로운 상상들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많은 참여 기다릴께요~!

 

글/사진: <햇살배움터마을교육연구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