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홍동면 주민자치위, 새해 첫 회의 열다

 

'홍동면 주민자치위원회' 새해 첫 회의가 지난 124() 열렸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연초에 자원한 2019년도 주민자치위원이 한자리에 모여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홍성군 주민자치센터설치 및 운영 조례17조에 의거해 구성된 '홍동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매달 회의를 열어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과 주민자치활동 강화(주민소식지, 홍동주민 원탁회의, 거리축제 지원 등) 활동, 주민참여제안사업 심의 등을 합니다.

 

2년 임기의 주민자치위원은 30명 정원으로, 현재 모두 27(위원 26, 고문1)입니다. 주민자치위원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매달 회의에 참석하면 2만원이 지급됩니다. 올해 홍동면 주민자치위원으로 수고해주실 위원들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곽영란, 김동호, 김기일, 김지원, 권영식, 박혜경, 서경화, 송희석, 오연석, 이동근, 이명근, 이용헌, 이인의, 이상구, 이성순, 이해권, 조권영, 주정모, 장은경, 전형진, 정영은, 정재정, 최문철, 최재흥, 한무홍, 함동열, 주호창(고문).

 

첫 회의의 안건은 위원장/부위원장 선출과 지난해 말 통과된 2019년 주민자치 사업 설명 및 2019년도 주민자치프로그램 선정이었습니다. 입후보, 후보 의견, 투표를 거쳐 위원장에는 주정모 위원(송풍마을), 부위원장에는 이동근(고요마을)이 당선되었습니다. 회의 서기에는 최문철(창정마을)이 선정됐습니다. 위원회 간사는 위원장 임명으로 다음 회의에서 결정됩니다. 위원회 분과 선정 등은 다음 달 회의에서 정하기로 했습니다.

 

이어서 올해 115~22일까지, 홍동면에서 실시한 주민자치프로그램 선호도 설문조사(지역주민 총 175명 참여)와 지난해 프로그램의 참서자들 출석률을 바탕으로, 문화예술/교육/체육 등 2019년도 주민자치프로그램 선정을 시행하였습니다. 장소의 적합성 등을 고려하여 위원들이 각자 의견을 냈고 ,이를 모아 9개 프로그램으로 추려 2월중에 모집, 3월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상/하반기로 구분하지 않고 12월까지 연속적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날 선출된 주정모 위원장과 이동근 부위원장은 지난 임기에 이어 연속 당선되었습니다.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여러 주민참여사업들이 차질 없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협력하여 운영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혀주셨습니다.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활약을 기대합니다.

 

/사진: 마실통신정영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