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쓰레기문제는 우리가 해결한다.”

우리동네 쓰레기문제전문가 양성과정

 

물 맑고 공기 좋은 농촌이라고 믿고 싶지만, 마을 입구마다 쌓여있는 쓰레기더미, 바람 불면 굴러다니고 냇갈에 둥둥 떠다니는 쓰레기를 보면 차라리 도시의 환경이 나은 것도 같습니다. 가까운 데서 쓰레기를 태우면 신고도 못하고 싸울 수도 없고... 홍성에서 가까운 청양, 예산에는 도시에서 밀려오는 쓰레기를 수용할 폐기물처리장 때문에 농촌마을 곳곳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참으로 답답한 노릇입니다.

그래서! 우리동네 쓰레기문제는 우리가 해결해보려고 합니다. 쓰레기문제에 대해 함께 공부하고 스스로 전문가가 되어 지역에 맞는 대안도 제시하려고 합니다.

 

1: 쓰레기문제는 거의 모든 것의 문제 <쓰레기문제의 모든 것을 알려주마>

최원형 불교생태콘텐츠연구소 소장 · 10대와 통하는 환경이야기지은이

913() 저녁 730· 홍성다문화도서관(홍성군 홍성읍 홍성천길 144)

 

2: 쓰레기와 건강의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 <쓰레기와 건강, 그리고 미세플라스틱> 강연

고금숙 여성환경연대 환경건강팀 팀장 · 망원동 에코 하우스지은이

920() 저녁 730· 홍성다문화도서관(홍성군 홍성읍 홍성천길 144)

 

3: “이건 재활용이야, 쓰레기야?!” <쓰레기 분류배출,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신은미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활동가 · 우리동네쓰레기문제연구소 연구원

927() 저녁 730· 홍성다문화도서관(홍성군 홍성읍 홍성천길 144)

 

10월로 예정되어 있는 의왕업사이클링센터와 홍성생활폐기물처리장 견학,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생활기술 워크숍, 쓰레기 없는 홍성을 위한 집담회 등은 강연신청자들의 일정을 조율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리동네 쓰레기전문가 양성과정 총 8회 중 5회 이상 이수하신 분께는 <우리동네 쓰레기전문가 교육과정> 수료증을 드리고, 학교 및 마을 쓰레기교육 시 강사 우선 채용의 기회를 드립니다.

 

본 모임은 쓰레기 만들지 않는 학습문화를 지향합니다.

수강료가 없는 대신 자기컵과 손수건을 챙겨와주세요.

 

(*) 문의 및 신청 : 신은미 010-6209-4121

본 학습모임은 홍성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후원으로 우리동네쓰레기문제연구소,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이 함께 준비합니다.



글: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신은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