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동 마을기자단 “우리 마을 풍경, 즐겁게 담자!”

 

 홍동면 마을 기자단 사진 수업 첫 시간 ‘스마트폰 사진 촬영의 기본’이 지난 4월 17일 열렸습니다. 

 이날 수업은 우리 지역에서 다양한 사진 작업을 하고 있는 박혜정 강사(studio H 대표)에게, 스마트폰 카메라의 특징과 사진 촬영의 구도 등 알아두어야 할 기본 및 우리 마을 이야기를 사진으로 잘 담을 수 있는 팁을 배웠습니다. 이날 수업에서 배운 이론대로, 교육 참가자들은 실내/실외(봄 풍경) 촬영 실습을 한 뒤 각자 피드백을 받으며 궁금증을 풀어보았습니다. 

 박혜정 강사는 “이번 수업에서 함께 배운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실습을 통해, 앞으로 일상 속에서도 마을기자단 여러분이 마을 풍경과 인물에 대한 사진을 즐겁게 찍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참가자들은 “교육 덕분에 좋은 안목을 갖게 되었다.”, “다음 수업때 미리 숙제를  주시면 개별 피드백을 받고 싶다” 등의 소감을 나눴습니다.

 다음 마을기자단 교육은 ‘8월-뉴스 기사별 작성요령’과 ‘9월-사진 편집과 보정 실습’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마을기자단 뿐 아니라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도 참여 가능합니다.

 

글 : 홍동 뉴스 《마실통신》 / 사진 : 이은주, 김화영, studio H 박혜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