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과 경기 등 여러 도시 지역에서 우리 농촌 지역을 방문하겠다는 문의가 마을활력소로 많이 왔습니다. 그 가운데 지난 8월초, 과천에 있는 무지개학교 학생들이 마을활력소를 통해 우리 지역으로  찾아왔습니다. 나흘간 지역에 머물다 간 학생들 몇이 활력소에 소감을 보내왔기에 나눠봅니다.

 

박려은(중등1)

안녕하세요? 지난 34일 홍동에 다녀온 중등무지개 학교 1학년 박려은입니다.

학교에서 시골에 들살이를 갈 때 농사를 짓는다거나 할머니 할아버지를 만나 봬어 이야기를 듣는 등의 그런 노작 여행을 많이 가봤지만 이렇게 젊은 분들도 많이 사시고 같이 모여서 텃밭도 하고 여러 가지 가게도 하시는 이런 마을은 처음 봤습니다. 지낸 것은 우리에게는 좋은 시간이었고 재밌었지만 마을 분들이나 같이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짐이 됐던 것 같아 죄송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풀무 전공부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은영(중등2)

나는 학교에서 노작여행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샛별이 방학 때 그런 여행을 갈 거라고 하셔서 가야겠다 생각했다. 홍동마을에는 만화방이 청소년이 공짜였다. 너무 좋았다. 재밌었다. 진짜 거기 사는 사람들이 부러웠다. 과천에도 그런 게 생겼으면 좋겠다. 그것 때문에 홍동마을에 또 가고 싶기도 하다. ㅋㅋ 만화방에 볼 만화책이 너무 많은데 몇 개못 보고 와서 아쉽다. 그리고 학교생협에서 만든 녹차아이스크림을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그리고 자연재배하는 곳을 갔는데 비가 와서 많이 할 수가 없었다. 일을 제대로 못한 것 같다. 그리고 도로 옆에 있는 풀도 뽑았는데 너무 더워서 열사병 걸리는 줄 알았다. 그리고 새벽에 꿈이자라는뜰에서 일한 건 밥을 안먹고 해서 좀 힘들었는데 그래도 일을 좀 할수 있었다. 수박, 참외, 토마토도 먹었다. 맛있었다.

그리고 멀리 차타고 가서 바닷가도 가고 적정기술센터도 갔다. 바닷가는 바람이 많이 불어서 좀 시원했다. 시원해서 좋았다. 적정기술센터엔 신기한 게 많았다. 재밌었다. 전공부랑 홍동중학교도 갔는데 사람이 없었다. 아쉬웠다ㅋㅋ 그리고 마지막 날 저녁에 치킨을 먹었다. 난 고기가 먹고 싶었는데 가위바위보에서 져서 치킨을 먹었다. 그래도 맛있었다. 좀 아쉬운 건 만화방에서 보고 싶은걸 다 못보고 나왔다. 그리고 또 친구를 사귀고 싶었는데 못 사귀어서 좀 아쉽다ㅋㅋ 재밌었다 또 가고 싶다!

 

이영진(중등2)

홍동마을에 와서 농삿일도 하고 목장도 가고 ㅋㅋ만화방도 가서 너무 재밌었다. 마을활력소에서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했다. 농사일 할 때 잡초 뽑는 일을 했었다. 힘들긴 했지만 다하고 나서 뿌듯했다. 다하고 참외랑 수박을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다. 그리고 ㅋㅋ만화방에서 만화책 보는 것도 재밌었다. 다음에 또 오고 싶었다. 도시에서만 살다가 시골에 와보니까 힘든 일도 있었지만 재밌는 일도 많았고 뭔가 힐링한 거 같았다. 나중에 또 오고 싶다!!

 

조재완(중등3)

처음에는 홍동마을에 가서 농사일을 많이 할 줄 알았다. 하지만 내가 생각 했던 것 보다는 농사일은 많이 하지 않았고 오히려 만화방을 더 많이 간 것 같아 조금 실망이 든다. 농사일을 도와줄 때는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해서 좋았지만, 많이 한 것 같지가 않아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든다. 만약 다음에도 홍동마을에 간다면 농사일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 우리가 할 일에 대해서 미리 준비하고 같이 고려했으면 할일이 조금 더 많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의 준비가 부족했기 때문에 농사일을 많이 못했던 것 같다. 다음에 간다면 준비를 꼭 해야 된다는 걸 이번 여행에서 깨달았다. 이번 여행에서 남학생이 나밖에 없어서 여자애들과 잘 못 지낼 줄 알았는데 잘 지냈던 것 같다. 학교에 가서도 이번 여행에서처럼 잘 지냈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제일 여행에서 좋았던 점은 밤에 친구들과 영화를 보는 것이 제일 좋았던 것 같다. 그 이유는 나처럼 영화를 잘 보는 친구가 한명이 있는데 영화 얘기를 할 떄 말이 잘 통해서 좋았던 것 같다. 앞으로도 그 친구와 잘 맞았으면 좋겠다.

 

 

정리: 마을활력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