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마을 기자로 적극 활동해야겠어요!” 역량강화교육 마치다 

 

지난 10월 7일(금) 2022 홍동면 마을기자단 ‘역량강화 교육’의 3강 : 인터뷰 기사 등 뉴스 기사 작성법과 4강 : 사진 촬영과 보정-스마트폰 100% 활용(2)’가 열렸습니다. 

 

 바쁜 일철에도 시간내어 모인 마을기자단 분들은, 강의 시작에 앞서 각자 속한 마을 소개와 함께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홍동 뉴스 《마실통신》공동 발행처인 홍동면주민자치회와 지역센터 마을활력소, 홍동면행정복지센터에서도 인사 시간을 갖고, 마을 곳곳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느라 애써주시는 마을기자단의 노고에 감사하는 말씀을 전했습니다. 

 

 

이날 오전 수업에서 마을기자단은 글쓰기의 기본과 기사작성의 핵심에 대해서 복습하면서 그동안 작성했던 마실통신 기사들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또 기사 곳곳에서 빈번하게 쓰이는 인터뷰 기사 작성법에 대하여 사전 준비단계부터 마무리까지 자세히 알아보고 실습도 진행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점심식사 이후에는 스마트폰 사진 강습을 갖고 새로 배운 사진촬영의 꿀팁들을 직접 적용해보면서 서로가 서로의 모델이 되어 사진촬영 실습을 하고 강사님과 피드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업을 마치고 참가 소감을 나누는 시간에는 “기사거리 찾는 법과 기사의 구조, 인터뷰 질문 방법 등을 자세히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알기 쉬운 강의 내용이고 유익했다.   마을기자로 활동할 때 꼭  필요한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 홍동 뉴스 《마실통신》 운영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고 마을 기자로 적극 활동해야겠다는 동기 부여의 시간이 됐다.”등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또 “마을 기자단끼리 서로 교류하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 마실통신에 대하여 관심과 이해를 나누기 위해 편집위원회와 만남을 가지면 좋겠다.”는 등의 제안이 나왔습니다. 이날 나온 소중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여, 올해 농한기에 맞춰 홍동면 마을기자단 교류회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함께 하여 열정적인 모습으로 열공해주신 마을기자단 여러분, 고맙습니다! 

 

글/사진 : 홍동 뉴스 《마실통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