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2021 새로운 시작! 후끈후끈 홍동중학교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2월이 되면 학교는 설레임이 가득해집니다. 신입생환영회와 홍동투어(재학생이 신입생들에게 학교를 안내하며 친해지는 전체활동)를 준비하는 학생회의 활기차고 밝은 얼굴 덕분입니다. 학생회가 모여 회의를 하고 계획을 세우고 환영인사 춤연습을 하며 학교의 2월은 그렇게 흘러갑니다.

 

교무실은 새로운 구성원과 2021 새학년을 시작하는 준비로 후끈후끈합니다. 216일부터 18일까지 새학년 준비주간 연수를 진행하였습니다. 홍동중학교의 비전과 방향에 대한 토의토론, 홍동 지역사회의 이해로 첫날이 채워졌습니다. 갑작스레 펑펑내린 함박눈으로 마을 돌아보기를 하지 못하고 연기한 것이 아쉽습니다. 둘째날에는 홍동초 6학년 담임선생님들이 오셔서 초등학교 6학년 교육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셨습니다. 초등학교에서의 교육과정이 중학교와 잘 연계되어 이어질 수 있게 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홍동중학교 학생생활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과 교육과정협의회도 있었습니다. 학생 배움중심 수업에 대한 안내와 부서별 협의로 채워진 셋째날 역시 피곤함에도 불구하고 즐겁고 알차게 일정을 소화해 내시는 선생님들의 모습이 감사했습니다.

 

학년이 올라가 언니 오빠가 되는 재학생, 설레임 가득한 1학년 신입생, 힘찬 시작을 다짐하는 학생회, 아이들 바라보며 대견한 학부모님들, 새로운 시작을 위해 분주한 교직원들. 홍동중학교 교육공동체 모두 2021년을 행복하고 따뜻한 어렵지만 성장 가득한 순간들로 채워나가길 바랍니다.

 

글/사진 : <홍동중학교> 교사 강민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