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11월 8일(금)과 21일(목) 회의를 열어 임원단과 분야별 분과 구성을 마쳤습니다. 11월 8일 회의에서 주민자치회 회장으로 주정모 위원이, 감사에는 정재정 위원이 당선됐습니다. 후보자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한 이날 선거에는 조권영, 최재흥 위원이 함께 회장직에 출마하여 열띤 선거 유세를 벌였습니다. 정재정 위원은 이날 감사직 단독 출마로 무투표 당선됐습니다. 이후 11월 21일 다시 열린 회의에서 미선출 임원 선거를 재개하여, 주민자치회 부회장에 곽영란 위원이, 감사로 김화영 위원이 당선됐습니다. 2년 임기의 홍동면 주민자치회 임원단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 회장: 주정모(전 홍동면 주민자치위원장/ 운월리 송풍마을)

 부회장: 곽영란(전 홍성여성농업인센터장/ 운월리 창정마을)

 감사: 김화영(전 홍성여고 교사/ 문당리 문산마을), 정재정(전 홍동면 주민자치위원 / 수란리 산양마을)

 

홍동면 주민자치회 초대 회장으로 선출된 주정모 회장은 홍동면 발전을 위해 위원님들과 적극 소통하면서 홍동면 여러 기관단체들과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또 곽영란 부회장은 당선 인사에서 주민자치가 뿌리를 잘 내리면 홍동에서 자란 아이들이 도시로 나가지 않아도 고향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힘을 모아 잘 해보자고 말했습니다. 김화영 감사와 정재정 감사도 열심히 배우는 자세로 노력하겠다. 맡은 소임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말했습니다.

 

 

이어, 지난 2019 홍동주민 원탁회의에서 나온 의제들을 바탕으로 각자의 관심사에 따라 분과를 정하고, 분과별 모임에서 위원장과 총무 등을 선출했습니다. 홍동면 주민자치회 분과별 참여 위원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었습니다.

 

건강복지 분과: 이인의(위원장), 최문철(총무), 곽영란, 김화영, 황창익

ㅇ 교육문화 분과: 안정순(위원장), 박강혁(총무), 강현주, 박경순, 박관수, 박혜경, 정영은, 주호창.

교통 분과: 서경화(위원장), 장은경(총무), 이종헌, 이창신, 정재정, 한무홍. 

ㅇ 기획경제 분과: 조권영(위원장), 손정희(총무), 김기일, 김동호, 이동근, 오연석, 주정모, 최재흥.

환경 분과: 주정민(위원장), 김영구(총무), 이상구, 이선재, 이제만, 조미경, 최경이, 최상업. 

 

또 주민자치회의 월례 회의 서기에는 정영은, 최문철 위원이 선정되었습니다. 

 

 

 

21일 회의에는 홍성군에서 홍동면 주민자치회가 유일하게 선정된 '충남형 주민자치회' 사업에 대한 설명 시간도 있었습니다. 충남형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 기능과 권한이 강화되는 혁신 모델이라고 합니다. 이날 충남형 주민자치회 사업 컨설팅을 맡은 공동체 세움의 복권승 님은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행정복지센터(면사무소)와 민/관 협치를 통해 행복한 홍동면을 만들어가는 지역주민 대표 실행 기구"라면서 "4개 이상의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지역내 과제를 찾아 구체적인 자치 사업계획을 만들고, 1회 주민총회에서 주민자치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결정하여 실행하는 것이 '충남형 주민자치회'의 중점 사항"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월 1회 이상의 분과회의와 월례회의, 민관협력회의 등을 거쳐 지역문제 개선 및 해결을 위한 다양한 자치계획을 만들고, 내년 총선 이후에 주민총회를 개최하는 일정으로 추진합니다. 또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회의 운영과 회계 등 실무 전반을 처리하는 사무국을 설치하고, 충남도에서 인력채용 예산을 지원 받아서 사무국장을 공개 채용을 합니다. 앞으로 홍동면 주민자치회 활동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지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마실통신정영은 / 사진: <홍동면 주민자치위원회>, <홍동면 행정복지센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