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가을걷이가 한창인 요즘, 10 넷째주 어르신 문화교실은 홍동중학교에서 열렸습니다. 1학년 학생들 40여명이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을 만들어 먹었답니다. 송편을 찌는 동안, 손을 주물러 드리고, 짝지어서 학교 산책도 하고, 학교 소개도 들으셨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애들하고 있으니까 너무 좋네. 내가 젊어지는  같어" "애들은보고만 있어도 좋아. 송편도 맛있어라고 하셨는데, 함께한 학생들은 이날 어떤 느낌이 들었을까 궁금합니다.

 

 

동네의원은 지난 10,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일명 '무료 독감주사' 때문에 바쁜 나날을 보냈습니다. 아무쪼록 어르신들께서  겨울도 아프지 않게 건강하게 나시기를 기원합니다. 

 

해가 짧아지는 동절기(11~2)에는 평일 진료시간오전 9~ 오후 530으로 변경됩니다. 토요일 진료는 동일하게 오전 9~ 12시입니다.(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은 쉽니다.)

 

의료조합은 2017 1월에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 받아 내년 1월이면 지정 기간이 끝납니다. 그래서 지난   동안  인증으로 넘어가려고열심히 준비해왔답니다. 농촌에서 운영되는 의료조합과 동네의원이 가지는 사회적 의미와 가치가 온전히 인정받고 심사가 무사히 통과되기를 바랍니다.

 

8월에 시작한 개월마을 맞춤건강교실이 10월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4년전, 의료생협 창립하기 전에 개월마을에서 운동 프로그램을 했었는데, 그때를 기억해주시고 반갑게 맞아 주셔서  친밀하고 즐거운 시간을 꾸려    있었습니다. 지난 10 동안 건강교실에서는 건강한 노년을 위한  운동법, 영양관리, 치매예방, 생활습관병과악력, 보이스피싱, 약물관리와 약달력만들기, 손씻기/손마사지, 사전연명의료의향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매번 1시간씩 물리치료선생님과 허리건강운동을 진행했습니다. 짧다면 짧은 시간이었지만 개월마을 어르신과 의료생협 모두 건강도 챙기고 즐거운 추억을 만든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프로그램진행에 도움 주신, 마을만들기센터, 장곡홍동파출소,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아이쿱 자연드림에 감사드립니다.

 

글/사진: <홍성우리마을 의료생협> 사무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