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2월 장터>를 엽니다.

1) 12월에도 8() 애향공원에서 장터를 엽니다. 날씨가 추워져서 1~3시까지 엽니다

2) 12월에는 어떤 물건이 나오게 될까요? 조금 늦은 김장거리가 있을 듯 합니다. 배추, , , , 고추가루,마늘, 생강 등 남는 것이 있으신 분들은 가지고 나와 주세요. 겨울동안 저장하면서 먹을 작은 무나 동치미무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3) '쓰레기없는 물품 만들고 소비하기'를 함께하면 좋겠습니다. 쓰레기를 안 만들고 싶어도 모든 제품이 이미 포장이 되어 있어 먹고 사는 일은 늘 쓰레기를 만드는 일이 됩니다. 그래서 할 수 있는 만큼이라도 쓰레기 없는 제품을 적극 찾고 구했으면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누군가 두부나 콩나물 등을 두부판이나 콩나물시루에 해 오고, 그것을 적극 구매하기를 권합니다. 두부와 콩나물이야 어디서든 살 수 있는 것이겠지만 쓰레기를 덜 만드는 마을을 위해서 함께 동참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4) 이번장터에는 풍물패가 등장합니다. 기대하시고요, 먹을거리, 솜씨, 재능, 함께하고 픈 것들을 가지고 나와 나누는 풍성한 시간되면 좋겠습니다.


*지역화폐거래소에서 주최하는 장터는 일단 12월까지 열고, 겨울엔 잠시 쉰 뒤 4월이나 5월에 다시 개장할 계획입니다. 내년에는 좀 더 체계가 잡혀가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글 옵션

 

글: 정영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