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마실돋보기] 하반기 '주민참여사업' 이모저모


 달력을 달마다 한 장 한 장 떼어내다보니, 어느새 선선한 가을 바람 부는 10월이 왔습니다. 이번 호에는 올해 홍동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주정모)가 계획한 주민참여사업들 가운데,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가을부터 진행되는 사업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찾아가는 마을 영화관’ 시작


10월부터  찾아가는 마을 영화관’이 시작됩니다. 영화관 방문이 어렵거나 번거로운 어르신들을 위해 마을회관에서 상영회를 엽니다. 홍동면 주민자치위원회 문화분과에서 프로그램 내용을 기획하였고 상영 진행은 홍성군 청년 미디어협동조합 로컬스토리가 합니다.


극장에 버금가는 상영장비를 준비했습니다. 미워도 다시한번’, ‘맨발의 청춘’과 같은 추억의 영화들 뿐 아니라 장수상회’, ‘국제시장’ 같은 최근 화제작 등등 시대를 망라해 어르신들이 보고 싶어할만한 영화 10여 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20개 마을에서 상영을 신청해주셨습니다. 10, 11월 중 하루씩 각 마을회관에서 상영될 예정입니다. 마을별 상영일자는 추후에 공지합니다. 찾아가는 마을 영화관은 내년에도 계속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홍동면 소개 리플렛' 나온다 


다채로운 주민 활동이 많은 농촌 마을 홍동면을 한 장에 담은 리플렛(낱장 홍보 인쇄물)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앞뒷면 한 장으로 이루어진 홍동면 소개 리플렛은 앞면에는 홍동면 지도가, 뒷면에는 홍동의 특색과 정보들을 담았습니다. 홍동면에 위치한 교육/의료/주민자치/문화/복지 기관들 연락처와 숙박 및 식당 정보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주민자치위원회와 홍동면이 기획하여 내용을 정리했고 전체 디자인은 홍동디자이너모임에서 맡았습니다. 홍동디자이너모임은 2018년도 홍동면 마을달력을 제작한 청년들이기도 합니다.  10월중에는 완성된 홍동면 리플렛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리플렛은 홍동면사무소에 비치하는 한편, 지역내 유관기관 곳곳에도 배포한답니다.



'제13회 홍동거리축제' 날짜 확정 


매년 늦가을이 되면, 추수를 마치고 한 해의 결실을 돌아보면서  마을 어린이집과 학교 학생 등 어린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홍동 주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십시일반 힘을 함쳐서 만들고 즐기는 '홍동거리축제'가 열립니다. 

올해 홍동거리축제는 11월 3일(토)로 날을 정했습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추석 연휴 이후 '홍동거리축제추진위원회'를 꾸려서  지역 단체들과 함께 구체적인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마을 곳곳의 재주꾼들이 총출동하는, 흥겨운 시간으로 채워질 것 같습니다.  홍동면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로, 더욱더 풍성한 축제를 같이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글: <홍동면 주민자치위원회> 서경화,  《마실통신》 정영은 / 사진: <홍동면 주민자치위원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