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자연재배논농사모임

논농사모임은 이번 달에 볍씨나누기, 염수선, 열탕소독을 했습니다.

볍씨는 작년에 농사지은 분들이 가진 것을 나누고, 새로운 품종 몇 가지를 더 구했습니다.

올해는 버들벼, 정금도, 올벼, 쇠머리지장, 자광도, 자치나, 옥경, 다마금, 흑갱, 대관도, 붉은차나락, 백석, 아가벼, 자치나, 노인도, 궐나도, 맥도, 대추도, 금도, 녹두도, 돼지찰, 용정찰, 화도를 농사짓습니다.

2016년에는 30가지를 심었고, 2017년에 23가지, 올해도 23가지 품종을 심습니다.

4월 말에 모여 같이 파종하고, 6월 초에 모내기를 할 계획입니다. 올 봄엔 비가 제법 자주 내려주네요. 날이 뜨거워지면서 풀도 작물도 쑥쑥 자라는 화려한 날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 금창영

 

 

자연농 책읽기 모임

홍성자연재배협동조합과 관심 있는 사람들이 함께 하는 자연농 책읽기가 두 번째 모임을 했습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기무라 아키노리, 󰡔흙의 학교󰡕를 읽고 같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눈으로 한 권의 책을 읽는다는 건 나와 다른 사람의 경험이 합쳐져 열 배의 힘으로 내게 돌아오는 경험인 듯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의 지혜와 성찰을 나누면 좋겠습니다.

다음 모임은 530일 저녁 730. 밝맑도서관 2층에서 가와나 히데오가 쓴 󰡔채소의 진실󰡕 을 읽고 와 나눕니다. 자연농 책읽기 모임은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저녁에 있습니다. 밝맑도서관 페이스북에 다음 일정을 안내하고 있으니 관심 바랍니다. -홍성자연재배협동조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