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동면 주민자치회 새소식

 

홍동중 손하진 학생 작품, 로고 선정

주민자치의 의미와 주민자치회를 상징할 수 있는 대표 로고를 선정 결과를 알립니다. 지난 710~31일까지 홍동면민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 15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으로 홍동중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손하진 학생의 로고 작품이 선정됐습니다. 앞으로 주민자치회를 대표하는 각종 문서와 홍보물 제작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로고 이미지의 상단에는 홍동면의 14개 리를 표현하는 꽃잎 무늬가 그려져 있고, 중간에는 홍동의 논과 밭을 상징하는 8개의 선이 있으며, 하단에 위치한 두 손을 맞잡은 이미지는 주민화합의 의미를 표현하고 있답니다.

주정모 주민자치회장은 "로고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특히 당선된 홍동중학교 손하진 학생에게 고마운 마음과 축하를 전한다""우리 미래인 학생들이 주민자치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주어 더 특별한 로고가 탄생한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찾아가는 소형 농기계 수리

 

주민자치회는 지난 119일부터 마을마다 찾아가며 소형 농기계(예초기, 관리기, 경운기, 동력살분무기 등) 방문 수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경마을을 시작으로 11월에 23개 마을을 순회하여, 12월중에는 홍동면 33개 마을 전체 순회를 마칠 계획입니다.

이번 수리사업은 전문 수리기사와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홍동면 33개 마을을 순회 방문하여 고장수리 및 소모성 부품 교체를 하는 활동입니다.

지난 2018년과 2019년 홍동주민원탁회의에서 사업 필요성이 제기되어왔습니다. 그동안 홍동면에는 농기계 수리 시설이 없다 보니, 이에 대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고충이 많았습니다. 이에 지역주민이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주민자치 사업의 의미를 살려, 홍동면 주민자치회가 충남도 주민참여 혁신모델 공모사업으로 해당 사업을 신청하였고 선정되면서 실시하게 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주민자치회 공동체자치분과(분과장 조권영)찾아가는 주민 설명회도 수리활동과 함께 마을별로 함께 진행하면서 주민자치회 의미와 활동을 주민 분들에게 적극 알리는 일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진: <홍동면 주민자치회> 사무국장 이동근

 

------------------------------------------

 

어르신 삶의 질 개선위한 면담조사 진행중

 

홍동면 어르신들의 필요를 좀 더 세밀하게 파악하기 위하여, 주민자치회 건강복지분과(분과장 이인의)에서 어르신 면담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면담 질문들은 2018년과 2019년 원탁회의에서 모아진 노인 관련 의견들을 바탕으로 만들었고요, 주거 환경 개선 / 노인 공동생활 시설 / 문화여가 활동과 공간 / 이동 지원 / 마을회관 환경개선 / 마을회관 활용과 공동식사 /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들을 여쭤보고 있습니다.

홍동면 각지의 마을회관과 집으로 찾아가는 중인데, 조사요원을 만나시면 반갑게 맞이해주세요. 현재 <우리동네의원>에서도 면담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전달하고 싶은 의견이 있으시면 동네의원에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이번 면담조사와 관련한 문의는 건강복지분과 곽영란, 김화영, 최문철 위원에게 연락주세요.

 

: <홍동면 주민자치회 건강복지분과>

------------------------------------------

 

애향 공원 '사각 시소' 이용 안내

 

안녕하세요, 홍동면 주민자치회 교육문화분과(위원장 안정순)입니다. 올해 교육문화분과는 [홍동면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족 놀이터조성 기반 마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저희 분과는 가을볕 좋았던 117일 애향공원에서 같이 놀자! 놀이터 워크숍을 열었습니다. 분과에서 준비해간 놀이감들을 삼삼오오 갖고 놀았는데요, 비석치기도 하고 훌라후프도 하고 뜀박질도 하면서 모처럼 아이들과 공원에서 뛰어놀았습니다.

또 이날은 홍동면 무지개숲협동조합 선생님들을 강사로 모셔서 배워가며, 마을 엄마 아빠 이모 삼촌들이 손수 나무에 드릴로 못도 박고, 초등학생 아이들이 직접 망치질도 하면서, 영차영차 힘을 합쳐 '사각 시소'를 만들었어요. '사각 시소'4개의 시소를 연결한 기구로, 여러 명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모험 놀이기구인데요, 다른 사람들 위치에 따라 자신의 몸이 갑자기 쑥 올라가거나 쿵 내려가는 재미가 있답니다.

당분간 애향공원(팔괘리 방향)에 설치합니다. 안전하게 즐겁게 이용해주십사 부탁드리며, 아래와 같은 사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 방법

ㅇ 반드시 시소 중간에 있는 화살표 지점에서 시작하여 올라가세요. 사람이 많으면 차례차례 한 사람씩 올라가 주세요.

ㅇ 시소에 올라가고 나서, 그려진 화살표 방향으로 계속 걸어갑니다.(가만히 멈춰 있으면 시소가 움직이지 않아요.)

ㅇ 중심을 잃어 떨어질 것 같으면, 시소 바깥 쪽으로 뛰어내리는 게 가장 안전합니다.(시소 위에 앉거나 버티면 오히려 위험해요.)

ㅇ 다시 또 시소에 올라가고 싶으면, 중간에 있는 화살표 지점으로 이동하여 올라가세요.

 

주의 사항

ㅇ 이 시설은 시범 설치된 놀이기구 입니다. 반드시 어린이들은 보호자와 함께 이용해주세요.(사고 발생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어요.)

ㅇ 시소 위에서 점프하거나 장난치면, 시소가 망가져서 모두 크게 다칠 수 있으니 절대 금물입니다.

ㅇ 반드시 화살표 방향(시계 반대방향)으로 걸어가세요.

ㅇ 혹시 시소 위에서 주저앉거나 넘어진 친구가 있으면, 모두 움직임을 멈추고 보호자에게 도움을 요청합시다.

 

/사진: <홍동면 주민자치회 교육문화분과>

---------------------------------------------------

------------------------------------

 

 

 

홍동면 자전거 지도 완성

 

주민자치회 교통분과(분과장 서경화)에서 홍동면 자전거 지도 제작을 위한 조사사업을 마쳤습니다. 주민자치회 위원을 비롯한 20여 명의 조사 참가자들이 꼼꼼히 기록한 자료는 카카오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완성된 형태는 아니지만 현수막 지도도 만들어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조사를 통해 홍동면에 의외로 자전거 타기 좋은 길들과 풍경들이 많았으며, 일부 구간 길을 정비하면 홍성읍이나 인접 면으로 자전거 이동이 가능하겠다는 조사자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조사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을 대신해서, 환경과 건강을 위한 자전거 타기가 홍동면에 확대되기를 희망합니다.

ㅇ 홍동면 자전거지도 이용 방법

- 카카오맵 앱 설치 또는 인터넷/모바일 브라우저 접속하여 구독하기

- 카카오맵 주민자치회 교통분과 전용 계정 접속

주소 접속 : kko.to/LBeig23Do / QR코드 접속

 

홍동면 주민자치회 교통분과는 면민의 자유롭고 편리한 이동을 위해 고민하고 활동할 것이며, 면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경화 010-8912-9124 / 33hdtraffic@gmail.com)

 

/사진: <홍동면 주민자치회 교통분과>

------------------------------------------------

 


그밖에도 주민자치회 홈페이지 제작과 주민 달력 제작도 12월 초에 최종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글/사진: <홍동면 주민자치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