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재사용 아이스팩 사용할 곳 찾습니다!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과 논밭상점은 지난 4월부터 아이스팩을 수거해 재사용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처치곤란 아이스팩으로 고민하시는 많은 분들 성원 속에 택배를 통한 수거는 이미 마감되었고, 현재는 마을활력소(홍동),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내포), 내포아이쿱(예산)를 통한 소량 수거만 가능합니다.

 

 수거된 아이스팩은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을 거쳐 세척·소독해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역 농가와 기관에 보급하고 있는데요, 수거량에 비해 사용량이 적은 편입니다.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현재 재사용 아이스팩을 사용하는 곳은 홍동농협 정육부, 평촌요구르트, 광천토굴전통식품, 논밭상점, 콩살림(산청) 등입니다. 대한적십자봉사회 홍성군지부 홍동봉사회에서는 독거 어르신 반찬나눔사업에, 예산지역환경교육센터에서는 생태수업에 재사용 아이스팩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재사용 아이스팩을 사용하실 의향이 있는 분들은 환경연합(010-6209-4121)으로 문의하신 후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에 논밭상점(홍동면 홍동길 262-28) 을 방문해 찾아가시면 됩니다. 아이스팩 세척과 정리 자원봉사를 희망하시는 분들도 이때 오셔서 함께 하실 수 있고요, 자원봉사센터에서 봉사점수도 드린답니다.

 

 당장은 민간에서 아이스팩을 수거하고 재사용하는 캠페인 수준이지만, 앞으로는 공공영역에서 수거체계를 만들어 효율적으로 재사용할 것을 요구하고, 장기적으로는 매립도 소각도 어려운 아이스팩을 만들어내지 않도록 정책도 바꿔내고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 사진: <논밭상점> 최루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