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6월 <생활건강교실>에서는 하세가와 키세이 조합원과 함께 "우리가족을 위한 동종요법"을 공부했습니다. 7월에는 조남호 조합원과 함께 "태극권"을 배워 볼 예정입니다. 7월 4일, 11일, 18일 목요일 저녁 7시, 여농센터 2층으로 오세요~

 

 6월 우리마을 주치의가 마을회관으로 찾아가는 <구석구석 건강교실>은 원천리 세천마을을 다녀왔습니다. 7월에는 금당리 백동마을은 2일, 운월리 송풍마을은 9일, 화신리 화신마을은 16일, 팔괘리 송정마을은 23일, 문당리 문산마을은 30일에 찾아뵙겠습니다.

 

 어르신문화교실 <내 나이가 어때서>는 꿈이자라는뜰 농장에서 소모임활동과 팜파티를, 면사무소에서 노래교실을 진행했습니다. 7월에는 문당리 초록이 둥지에서 쌀빵으로 피자만들기를 해 볼 예정입니다. 어르신들과 시도 읽고 소설도 읽고 글공부도 하는 한글교실 소모임을 새롭게 시작했답니다.

 

 

 지난 5월 31일, 홍성군 보건소 건강증진팀과 홍동면 보건지소, 화신진료소, 금당진료소 선생님들과 함께 우리동네의원에서 조촐한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보건소와 의료생협이 협력하여 ‘모두가 건강한 농촌, 내일도 건강한 홍동’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다짐한 것이지요.

 

 홍성군 보건소와 홍성우리마을의료생협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1차 의료 그물망을 좀 더 촘촘하게 엮어나가려고 합니다. 아울러 지역주민이 의료소비자와 대상자를 넘어서 ‘스스로와 이웃을 돌보는 건강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고 합니다. 건강 리더를 세우고, 건강 교실을 운영하고 건강 지도를 만드는 등 모두가 건강한 지역사회, 내일도 건강한 우리마을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일에 긴밀하게 협력하고 노력겠습니다.

 

글/사진: <홍성우리마을의료생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