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5월 17일에는  '2019 ㅋㅋ스프' 에 신청한 친구들과 함께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ㅋㅋㅅㅍ는 ㅋㅋ만화방 스스로프로젝트의 줄임말로, 올해로 4년째 햇살배움터의 ㅋㅋ만화방에서 활동을 지원하는 마을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동입니다. 올해로 4년째인 ㅋㅋㅅㅍ는 주로 홍동중학교 친구들이 참여해오다가, 작년부터 풀무고에서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올해 ㅋㅋ스프에 신청해 활동하는 팀은 (추억) 사진관 뮤비 어번져스 줄무늬 타조 잠깐만 드로잉 ▲ Dance Trip 테트리스 ▲야구 관람 동아리 풀무고 페미니즘 동아리 등 모두 8팀입니다. 여행, 영화 감상, 사진 촬영, 춤, 영상 촬영, 드로잉, 책읽고 토론 등등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동아리들이 신청했답니다. 

 6월부터~12월까지 학생들이 직접 동아리를 꾸려서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햇살배움터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ㅋㅋ만화방에서 함께 공유하면서 친구들과 추억을 쌓아갈 예정입니다.

 

▲ (추억) 사진관: 홍동중 2학년 친구들 다섯이서 등산 및 시내구경을 다니며 같이 추억 만들기  

 

▲ 뮤비 어번져스:  홍동중 2학년 같은반 친구들끼리 영화 보며 추억을 쌓고 배경지식을 넓히고 재미와 삶의 의미를 얻기

 

▲ 줄무늬 타조: 홍동중 3학년 친구들끼리 중학교 마지막 1년을 여행하며 좋은 추억 쌓기 

 

▲ 잠깐만 드로잉 : 홍동중 2학년 친구들과 협력하여. 연말에는 앨범제작을 해서 반에 장식하기

 

▲ Dance Trip: 홍동중 2학년과 3학년들로 이루어진, 작년에도 활동했던 동아리. 좋아하는 춤을 연습하고 여행 다니면서 여행지에서 춤 촬영.

 

▲ 테트리스: 2학년 친구들과 여행을 다니며 사진을 찍고 달력을 만들어 추억을 간직하고 싶어하는 동아리입니다

 

▲ 야구관람동아리: ㅋㅋㅅㅍ 초창기부터 매년 활동중인 역사와 전통의 동아리! 야구를 좋아하는 홍동중 학생들끼리 경기를 같이 보러갑니다!

 

▲ 풀무고 페미니즘 동아리: 풀무농고 1~3학년들 가운데 페미니즘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친구들끼리 매주 모여 책을 읽고 영화를 보면서 토론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도 하고 있습니다. 

 

글/사진: <햇살배움터마을교육연구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