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홍성지역화폐 거래소 잎

 

지난 5월 셋째 주 토요일에도 지역화폐 장터가 열렸습니다. 비가 솔솔 내려서 좀 걱정이 되었지만 공원 무대를 중심으로 장을 펼쳤습니다. 쌀국수, , 샌드위치 등 먹거리와 옷, 모자, 신발 등 재활용품과 비누, 차 등 가공품과 부추 등 채소와 풍성한 꽃모종이 진열되었습니다. 규모는 작았지만 비가 와서 사람들이 적으니 사람 대비 물건이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여느 때도 장을 보고 오면 흡족한 마음이었는데, 이날은 특히 꽃모종을 저렴하게 한 아름 얻을 수 있어서 더욱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장은 매달 셋째 주 토요일 점심시간을 중심으로 두 시간 정도 엽니다. 비가 오거나 바람이 불어도 너무 심하지만 않으면 장을 열 예정입니다. 매달 셋째 주 토요일은 나들이하는 마음으로 또 용돈을 조금 마련할 마음으로 장터에 들르시거나 물건을 준비해 오시면 어떨까요.

지역화폐 장터는 작년 9월부터 시작되어 5월까지 9회를 맞이했습니다. 이제 회원들 사이에서 지금처럼 자연스런 흐름에서 한발 도약하여 좀 더 체계적 운영을 했으면 하는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우리 장터가 소중하게 지켰으면 하는 것과 새로운 요청들을 서로 듣고 이야기 할 수 있다면 더 많은 사람들의 바램을 충족하는 장터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요청대로 다음 장부터는 장이 끝난 후 잠깐 동안 물건을 가지고 나온 사람들과 장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서 소감과 바램들을 나누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그럼 6월 셋째주 토요장터에서 또 만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