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농한기 걷기모임을 마치고

117일부터 시작한 <2019년 농한기 걷기모임>314일 목요일을 마지막으로 종료하였습니다. 매주 월, 목요일 오전 10~12시 사이에 금평리 일대, 만경산, 빼뽀저수지를 걸었지요. 걷기모임을 마치면서 '늦겨울에 미세먼지가 많아서 아쉬웠다 / 더 많은 조합원과 아이들이 함께 걸었으면 좋겠다 / 내년에는 주중 오전에만 두번 걷지말고, 주중 오전과 토요일 오전에 걸으면 주중에 출근하는 사람도 주말에 함께 걸을 수 있을 것 같다 / 농한기 걷기모임은 끝났지만, 주말 오전에 가까운 동네길과 산길을 걷는 모임도 생각해보자'는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3월부터 주말 산행 모임 시작

농한기 걷기모임에 이어 <한달에 한번 주말산행>을 시작했습니다. 331일 일요일에 첫번째 산행으로 덕숭산에 다녀왔구요, 다음 4월 산행에 대한 안내는 홍성우리마을의료생협 밴드(band.us/@hsmedcoop)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마을로 찾아가는 구석구석 건강교실시작

<구석구석 건강교실>을 시작하였습니다. 홍성우리마을의료생협과 홍성여성농업인센터가 준비하였고요. 319() 동곡마을회관을 시작으로 1224일까지, 홍동면 14개리 33개 마을회관으로 찾아가는 진료를 시작합니다. 진료가 있는 날은 마을 이장님께서 방송을 해주실 예정이며, 자세한 방문 일정은 의료생협 밴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오후 130분부터 330분까지 2시간 동안 기본건강검진(혈압, 당뇨, 체중 / 불안과 우울증, 낙상, 치매), 이훈호 우리동네의원 원장의 진료와 건강강좌, 생수체조를 함께 합니다. 새로운 마을에 찾아갈 때마다, 마을에 사시는 분들의 도움을 받고싶습니다. 진료가 필요한 어르신들을 회관으로 모셔 오거나,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옆에서 도와주시면 좋겠습니다.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들은 의료생협 조합부(070-4422-6769) 또는 우리동네의원(041.6343223)으로 연락주세요.

 

일본 커뮤니티공간 탐방 이야기

지난 2, 의료생협 장미옥 조합원과 유승희 조합원이 여성건축가협회, 공유주택협의회, 강북돌봄센터 분들과 함께 일본의 복지시설과 커뮤니티공간을 탐방하고 왔습니다.

오는 45() 오후 4시 밝맑도서관에서, 함께 동행하였던 여성건축가협회 분들이 커뮤니티 공간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나누어 주신다고 합니다. <여러 세대가 어우러지는 커뮤니티 공간>에 관심있는 분들은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꼭 참석해주세요~

 

4월부터 내 나이가 어때서~’

주민참여예산으로 홍동면사무소가 진행하는 어르신문화교실 <내 나이가 어때서>프로그램을 4월 중에 시작할 예정입니다. 일정이 확정되면 동네의원 게시판, 면사무소 게시판, 의료생협 밴드에서 공지하겠습니다.

 

매달 생활건강교실개최

우리 지역에 있는 다양한 건강증진 모임과 활동들을 연결하여 <생활건강교실>을 시작합니다. 요가/태극권/몸살림, 우리마을뜸방/동종요법/비폭력대화/우리동네의원이 각각의 모임과 활동을 소개하고, 스스로를 살피고 서로를 돌보는 데 도움이 되는 생활의학지식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조합원은 물론이고, 건강증진 모임과 활동에 관심있는 주민분들 모두에게 열린 자리입니다. 특히 지역에 새로 오신 분들이 기존 모임과 연결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매월 둘째주 목요일 오후 2시 또는 저녁 7시에 모일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의료생협 밴드와 블로그(hoonoon.tistory.com/95)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건강교실, 지압과 스트레칭으로 안 아프고 일하기라는 주제로 우리동네의원 이훈호 원장이 이야기합니다. 농사 일 시작하면서 아프기 쉬울 때이니 만큼, 몸 쓰는 일을 하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411() 저녁 7시 홍성여농센터 2큰방에서 만나요.

 

/사진: <홍성우리마을의료생협> 사무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