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8 주민참여제안사업 공모, 선정결과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하여 주민이 제안한 사업을 총 11억원 범위에서 직접 예산에 반영하는 홍성군의 주민참여제안사업 공모 결과가 나왔고, 지난해말 홍성군의회를 거쳐 확정되었습니다. 홍동면과 홍성읍 광천읍 홍븍읍 금마면 장곡면 은하면 결성면 서부면 갈산면 내포권역추진위원회가 선정됐습니다..

홍동면 주민자치위원회(위윈장: 주정모)<2018 홍동주민 원탁회의>에서 나온 의제들과 주민들 건의 내용을 반영하여 지난해 제출했고, 그 가운데 아래와 같은 9개 사업이 뽑혀서 2019년에 추진됩니다. 환경 의제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이 많아서 구체적인 사업화의 전단계로 지속적인 의견을 모아보려고 홍동환경포럼 개최를 신청했지만 이번에는 채택되지 못했습니다.

 

ㅇ 주민소통 한마당 운영: 500만원

ㅇ 위험도로 반사경 설치 (30개소): 1,200만원

ㅇ 홍동면 주민소식지 마실통신 제작(인쇄비): 2,000만원 

ㅇ 홍동면 주민소식지 마실통신 배포대(60) 설치: 300만원

ㅇ 애향공원 음수대 설치 (2개소): 2,000만원

2019 홍동주민 원탁회의: 1,000만원

ㅇ 애향공원 무궁화 식재: 1,500만원

ㅇ 어르신 문화교실: 1,000만원

ㅇ 마을로 찾아가는 힐링프로그램 운영: 1,500만원

 

주민소통 한마당은 기존 주민분들과 귀농귀촌한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는 계기를 삼고자 함께 어울려 공연도 참여하고 대화도 나누는 시간을 계획하고 있답니다.

위험도로 반사경 설치는 원탁회의에서도 제기된 교통 안전 문제 해결의 일환으로, 사전 현장 점검을 거쳐 면내 30개소에 설치될 예정입니다.

마실통신은 올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인쇄비를 지원받아 제작되며 합본호도 예년처럼 발간합니다. 가져가기 쉽도록 눈에 띄는 배포대를 설치하여 비치하자는 의견들을 반영하여, 마실통신 배포대를 면내 배포처와 마을회관 등에 놓고자 준비중입니다.

애향공원 음수대 설치는 직거래 장터 및 거리축제 등 다양한 주민참여행사로 활용되는 공원에 물을 먹을 수 있는 음수대를 설치하여 주민 편의를 제공하겠다는 내용입니다.

‘2019 홍동주민 원탁회의는 주민총회 형식의 회의에서 함께 논의하면서 지역 의제를 발굴하는 행사로, 지난해 복더위에 진행하여 높은 기온으로 참가자분들이 힘들었던 경험에 비추어 올해는 무더운 여름이 오기전 6월쯤 개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애향공원 무궁화 식재는 벚꽃들이 지고나서 7~9월까지 개화하는 꽃이 없어 제안된 사업이랍니다. 나라꽃 무궁화길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어르신문화교실은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문화 사각지대에 놓은 농촌 노인분들에게 활력소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으로 주1회 열립니다. 지난해 홍동면사무소 2층에서 홍성우리마을의료생협 주관으로 매주 진행했고 올해는 주민참여예산 지원으로 엽니다.

마을로 찾아가는 힐링프로그램의 경우는 지난해 주민자치위원회가 진행한 찾아가는 영화관활동을 확장하여 노래교실이나 건강체조 등 마을에서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결합하는 사업으로, 2월중에 홍동면에서 마을별 주민수요조사를 거쳐 대상마을을 선정하여 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19 주민참여제안사업들의 구체적인 추진 일정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논의하여 정해지는대로 전하겠습니다. 주민참여제안사업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사진: 마실통신정영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