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홍동에 <염쟁이 유씨> 다녀가던 날!


 3월부터 공연을 신청하고 조율하고 홍보한 결과, 지난 7월 26일(목) 오후 홍동중학교 해누리관이 어르신들로 만석을 이루었습니다! 연극은 1인극이었는데 객석에 앉아있던 (젊은) 사람들을 즉석 출연시키면서, 어르신들은 하나같이 웃음을 터뜨리며 배꼽을 잡으셨답니다.  어느 마을에서는 연극 홍보가 부족했던지 '염쟁이가 염하는 사람이다 아니다'를 놓고 서로 설전도 벌이기도 하셨답니다. 하하. 

 의료생협 행사에 처음 오셨다는 어떤 어머니는 "연극이 너무 즐거웠다. 우리마을에 차만 오면 의료생협 프로그램에 참여할 사람들 여럿이다. 다음에 꼭 불러달라"고 주문하셨습니다. 오시는 얼굴엔 설렘이, 가시는 얼굴엔 웃음이 가득했습니다. 공연팀도 "관람객분들의 호응이 너무 좋아서 이런 공연은 전혀 힘이 들지 않는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 준비를 맡은 의료생협 홍보위원회 최인숙 조합원은 "일사분란하게 신속히 진행된 느낌이다. 어르신들이 공연 15분전에 대부분 다 도착하시고 공연 후 10분만에 해산했는데, 이것은 100% 차량 봉사해주시는 의료생협 조합원들 덕분이다. 협동조합의 힘을 느꼈다"며 감동을 전했습니다.

 연극공연을 위해 흔쾌히 장소를 제공해준 홍동중학교, 그리고 마을 곳곳 이장님과 부녀회장님들, 적극적인 홍보를 도와주신 홍성여농센터와 홍동면사무소, 어르신들 이동차량을 맡아 봉사해주신 의료생협 조합원분들, 그리고 자리를 가득 메워주신 모든 분들께 지면을 빌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어르신 문화교실 하반기 참여 안내

 4월부터 시작된 상반기 어르신 문화교실을 끝내고 잠시 여름방학에 들어갔습니다. 기획 초기에 사업 진행비가 마련되지않아 발을 동동 구르다가, 동네마실방 뜰의 '한 잔 기금'을 지원받아 무사히 마쳤습니다.

 상반기에는 매주 화요일마다 총 13회간, 매회 15~20분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셨는데요. 레크레이션, 꽃꽃이, 요리교실, 영화감상, 종이접기, 색칠하기, 체조 등 다양한 활동을 했습니다. 

 다가올 하반기에는 더 새롭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들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위 어르신들께 많은 홍보 부탁드립니다.^^

하반기 문화교실 안내
일시 : 8월 23일(목)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장소 : 면사무소 2층
차량 신청 안내 : 우리동네의원(tel. 634-3223)


우리동네의원 '여름 휴가' 알림
폭염이 연일 이어지고 있네요. 의원 직원들도 잠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8월 12일(일)~15일(수) 여름휴가로 쉽니다.

'우리동네의원 개원 3주년' 기념 행사 
 조합원들이 마음모아 힘모아 함께 세운 <우리동네의원>! 8월 27일(월)이면 <우리동네의원>이 생긴지 벌써 3년이 됩니다. 
생일을 맞아 함께 축하하는 행사를 준비중입니다. 일시와 장소가 정해지는대로 다시 안내하겠습니다. 행사 준비에 함께 해주실 자원의 손길, 대환영입니다! 


글/사진: <홍성우리마을의료생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