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ㅋㅋ만화방' 탄생 4주년 생일잔치

8월 8일(수)은 동네 청소년공간 'ㅋㅋ만화방'이 생긴지 4년째 되는 날! 

만화방을 든든히 지켜주시고 후원해주신 마을의 모든 분들께 고맙습니다! 

네살 생일을 맞아, 8월 8일(수) 저녁 8시, 'ㅋㅋ만화방' 에 모여서 조촐하게 축하해요~

여름밤, 시원한 에어컨 바람 맞으면서, 시원한 애니메이션도 보고, 시원한 맥주 한 잔 해요~ 기다릴께요~ :)



ㅋㅋ만화방 스스로프로젝트 활동 소식


2018년 ㅋㅋ만화방 스스로프로젝트(ㅋㅋ스프)는 3개팀이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팀은 홍동중학교 1학년과 2학년이 같이 활동하는 댄스트립이라는 팀인데요. 평소 춤을 연습하고 여행지에 가서 춤영상을 찍어오는 팀입니다. 여행을 가서 맛있는 것도 먹고, 재밌는것도 보는데 그곳에 이쁜 배경을 삼아 춤영상을 찍는다니 굉장히 신선한 발상인 것 같아요. 영상이 기대되는 팀이예요.


두번째 팀은 홍동중학교 3학년과 2학년이 같이 활동하는 야구관람동아리인데요. 벌써 3년째 지속되고 있는 동아리예요. 올해도 역시 

한화의 우승?을 기대하며 한화 경기가 있는 날은 만화방에서 프로젝트를 켜서 보거나 경기장에 직접 관람하러 가는 동아리입니다.


세번째 팀은 올해 처음으로 풀무고등학교에서 지원한 페미니즘공부동아리입니다. 고등부일정이 바쁨에도 불구하고 신청해주었어요

이 동아리는 고등부 안에 있는 자율동아리라고 합니다. 이번에 ㅋㅋ스프를 통해 재정적 지원도 받고 공부하는 내용을 학생들과 같이 공유하고 싶어 신청했다고 해요.


올 한해는 이렇게 3개팀이 활동합니다. ㅋㅋ만화방과 함께 한해동안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활동이 되길 기대합니다~!



유리환 일꾼, 아빠되다!


 주변 애아빠들이 만날적마다 그렇게 겁을 주어도 끄덕없이, 의연하게 출산/육아 준비에 차분히 임하던 햇살배움터 유리환 선생님이 드디어 7월말, 애 아빠가 되었답니다! 아가도 산모도 건강하게 삼복더위를 견디고 있답니다.


 육아 세계에 진입하신 유리환 선생님, 환영하고 축하드립니다!^^ 


출산 당시 진통도 길고 우여곡절이 많아 영화 한 편 찍으셨다는 유리환 선생님, 새로운 생명과의 만남으로 새 세상이 열렸겠지요?^^ 초보 아빠 엄마, 파이팅! 


오가다 만나면 축하 인사 건네주세요~



ㅋㅋ만화방 야간개장 소식
8월부터 격주 금요일마다 'ㅋㅋ만화방' 야간 개장을 합니다! 

<보드게임 모임>팀도 이날 온다고 하니, 오셔서 같이 보드게임을 하셔도 되구요~ 

만화책 보고 싶으신 분들은 만화책 보셔요~ 더운 여름밤 시원한 만화방에서 보내세요~~




글: <햇살배움터마을교육연구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