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학부모 강의 안내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

 

길어진 해 길이만큼 아이들 얼굴은 햇볕에 그을려 까매지지만 더위에 아랑곳없이 학교운동장 곳곳을 누비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밝은 요즘입니다.

 

아이들은 참새마냥 여기저기서 재잘재잘 하하호호 웃음꽃이 피어납니다. 아이들이 즐거울 때, 신 날 때는 덩달아 우리 부모들도 즐거워지지요. 반면, 아이들이 짜증을 내고 화를 내고 이유 없이(우리가 이유를 모른 채)울어 버릴 때 부모들 또한 좌절하고 무너지고 같이 화를 내게 됩니다.

 

사람의 감정은 다 소중합니다. 본인의 마음과 몸의 상태를 보여주는 거울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우리는 자녀의 감정이 아닌 그 감정으로 인해 벌이는 행동(우는 것, 때리는 것, 부수는 것 등)에 집착해 판단하고 제압합니다.

 

부모는 아이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이해하고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받아들여주되 이것을 표현하는 방식과 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끌어주는 역할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것은 아이와 부모 사이뿐만 아니라 우리가 만나는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아주 중요합니다.

 

홍동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는 아이들이 보여주는 감정과 행동을 좋은 기회로 여기며 아이의 감정에 공감하면서도 아이가 조금 더 나은 행동으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함께 공부하고 연습해볼 수 있는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강의를 마련했습니다.

 

6학년 수현이의 어머니인 우현주님과 함께 4주간 함께 읽고 웃고 따라해 보고 공감해보며 내가 행복하고 더불어 나의 가족이 행복해지는 기술 감정코칭을 배웁니다.

관심있는 학부모와 마을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강의 내용

감정코칭1. 감정코칭이란 무엇인가?

감정코칭2. 대화의 네가지 독과 해독

감정코칭3. 당위적 사고와 초감정

감정코칭4. 행복한 관계의 집

 

일시 : 1- 612()부터 72()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12(4)

2710()부터 731()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12(4)

(모집 인원과 참가 희망 기간에 따라 1, 2차로 나누어 진행하며

강의 후 희망자에 한하여 추후 후속 모임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인원 : 원활한 강의와 토론 진행을 위해 선착순 10 명 내외로 제한합니다.

 

장소 : 홍동초등학교 도서관

 

강사 : 우현주(홍동초등학교 학부모, 감정코칭 전문 강사)

 

참가비 : 무료

 

참가신청 및 문의: 남경숙 010-2734-0986


글: <홍동초등학교> 학부모회장 남경숙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