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충남 홍성 예산 환경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지난 4월 4일 산업통상자원부는 당진의 신규 석탄화력발전소(당진)를 승인했습니다! 석탄화력발전은 미세먼지의 주범이고, 미세먼지 배출로 매년 1천 명이 넘는 조기사망자가 생기는데 말이죠.

 

미세먼지를 줄이려면 중국탓만 하지 말고 석탄화력발전소 축소하고 재생에너지 확대해야합니다. 더 이상의 석탄발전소는 안 됩니다. 

※ 현재 우리나라에는 59기의 석탄화력발전소가 있고 그 중 29기가 충남 서해안에 밀집해있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미세먼지 때문에 난감하시죠? 미세먼지는 폐기능을 저하시키고 면역력을 약하게 만듭니다.

미세먼지 대응요령을 알려드립니다.

1. 실외 활동을 자제한다 : 접촉하지 않는 것이 최선! 외출이나 실외 운동, 산책 등을 피하고 피할 수 없을 땐 황사마스크를 착용해요.

2. 물을 자주 마신다 : 물을 자주 마시면 기관지 점막이 습도를 유지할 수 있어요.

3. 몸의 먼지를 떨어낸다 : 흐르는 물에 코를 세척하고 얼굴과 손을 자주 씻어요. 특히 외출 후 귀가했을 때는 손발을 씻고 세수를 해요.

4. 실외 환기를 피한다 : 환기를 자제하고 청소할 때도 진공청소기보다는 물걸레질을 해요. 실내 환기가 꼭 필요할 때는 오전 11시 이후에 해요.

5. 대중교통을 이용한다 :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해요. 나 홀로 차량운행을 줄이고 공회전을 하지 않아요.


(※출처 : 서울환경운동연합. 미세먼지 더 자세히 알아보기 https://www.byedust.net/03 )

 

글/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수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