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우리마을뜸방 마을 모임 잘 마쳤습니다

 

9월 19(저녁 7밝맑도서관 1층에서 우리마을뜸방 마을 모임이 열렸습니다지난 6월 첫 모임 이후 이뤄진 경과와 앞으로의 대책을 공유하고 마을 분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였습니다. 50여 분 가까운 마을 분들이 모였습니다.

 

뜸방에서 자원 활동을 해 온 유승희 회원과 조미경 회원이 각각 150만원과 100만원의 벌금형으로 기소된 상황은 열불이 나는’ 상황이지만이 상황을 함께 풀어 나가기 위해 참석해 주신 많은 분들의 마음이 모여 모임은 화기애애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조미경 회원이 모임 진행을 했고유승희 회원이 그동안의 경과와 10월 17일로 예정된 첫 공판 전까지 함께 힘을 모아야 하는 내용들을 설명해 주셨습니다모인 분들의 만장일치로 그동안 아무런 형식 없이 운영되던 뜸방 이름을 우리마을뜸방으로 정하고마을 주민 동아리 형식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그리고 오랫동안 뜸을 떠 오신 두 어르신이승진 님과 이재자 님이 우리마을뜸방의 공동 회장 자리를 맡아 주셨습니다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우리마을뜸방의 지속을 위해 마을 분들과 함께 해야 하는 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리마을뜸방을 지속할 수 있도록 서명을 해 주세요.

서명 안내문과 서명지는 풀무학교생협 밝맑도서관 여성농업인센터 동네마실방 뜰 행복나누기 장곡 띠앗 여섯 군데에 마련해 두었습니다서명지를 가지고 가셔서 주위 분들의 서명을 받아 뜸방으로 가져다 주셔도 됩니다.

 

2. 그동안 뜸을 떠 온 본인의 경험을 알려 주세요.

뜸 치료 사례’ 양식을 받아서 직접 글로 적어 주셔도 되고글로 적기 어려우신 분들은 연락 주시면 직접 찾아 뵙고 동영상으로 촬영을 해 드립니다.

 

3. 이번 기소의 불합리함과 마을 뜸방을 지속하길 바라는 탄원서를 써 주세요.

이런 모든 일들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비용이 들어갈 텐데 십시일반 모아야 하지 않냐는 여러 분들의 뜻을 담아 우리마을뜸방 후원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농협 351-0971-0964-33 김수진(우리마을뜸방)

 

그동안 뜸방 일꾼들로만 해 오던 대책회의를 이번 모임에 오신 분들의 의견을 받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9월 27(저녁 7시 30밝맑도서관에서 확대대책회의가 열립니다함께 힘을 모아 주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문의: 010-4904-3490 우리마을뜸방 총무 김수진




글_<우리마을뜸방> 김수진/사진_《마실통신》 신민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