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생태주민의 센스 있는 여름나기]

 

핵발전소 고리 1호기가 영구 정지되고 신규 화력발전소 건립이 전면 재검토되는 모처럼 기분 좋은 환경뉴스가 있는 요즘입니다. 에너지정책의 전환에 걸맞게 시민들도 분발해야 합니다. 에너지소비가 많은 여름철 몇 가지만 신경써주세요.

 

-에어컨은 모임 마치기 20분 전에 미리 끕니다. 남은 냉기로도 모임 마칠 때까지 충분히 시원해요. 아울러 모임 시작 전에 미리 에어컨을 틀어서 시원하게 해놓으면 무분별하게 온도를 낮추는 일도 막을 수 있습니다.

-과일, 야채가 풍성한 요즘입니다. 먹든 안 먹든 무작정 냉장고에 넣는 습관 바뀌어야겠죠? 냉장고는 70% 이하로 채워져있을 때 효율이 좋다고 합니다. 냉장고문은 자주 여닫지 말고 한꺼번에 넣거나 꺼내주세요.

-텀블러에 얼음을 넣어 놓으면 무지 오래갑니다. 일회용기에 담긴 음료 너무 자주 구입하지 말고 텀블러에 받아 먹어보세요. 뿌듯한 시원함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해 뜰 때 일어나고 해 질 때 자는 건강한 습관은 어떨까요?^^ 에너지도 아끼고 건강도 챙기세요.

 

 

[주전자가 있는 환경연합]

 

지난 봄맞이장터 깜짝벼룩시장 운영 수익금 약 6만원으로 막걸리주전자를 구입했습니다. 이제부터는 봄맞이장터나 거리축제 때 플라스틱병이 아니라 주전자에 담긴 막걸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마을행사나 모임 때 주전자 대여해드려요. 2L짜리 양은주전자 10개입니다. 행사 사나흘 전에 양조장에 막걸리를 병입하지 마시고 말통으로 주십사 미리 부탁하시면 됩니다. 쓰레기도 줄이고 막걸리맛은 높이고!

(*) 막걸리주전자 대여 문의 : 환경연합 수수 010-6209-4121

(*) 컵은 마을활력소에서 빌려드립니다. 041-632-2918

 

 

 

 글: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수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