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홍동면 주민자치회 자전거 지도현수막 게시

 

 홍동면 자전거 지도가 홍동면 송풍 사거리와 마을활력소 앞에 내걸렸습니다. 홍동면 주민자치회(회장 주정모)의 교통분과(위원장 서경화)에서 만든 자전거 지도는 면민의 자유롭고 편리한 이동에 도움이 되고자 제작했습니다.

 

 지난해 주민자치회 교통분과 사업으로 지역 주민 20여 명이 홍동면 내 마을 길 곳곳을 흩어져 돌면서 현장 조사를 했고, 여기서 발굴한 도로를 바탕으로 홍동면 자전거 지도를 만들어 카카오맵에 올린 데 이어, 2월에는 현수막으로 게시했습니다. 이번 홍동면 자전거 지도에는 도로 위치를 확인하기에 수월하도록, 홍동면 33개 마을회관과 홍동면 주요 기관/단체, 상가 및 교통 지점 등의 위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올해 주민자치회 교통분과는 자전거로 통학하는 어린이/청소년과 출퇴근하는 주민들이 자연환경과 건강에도 좋은 자전거를 안전하게 탈 수 있도록 여러 사업을 구상 중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조사 결과 일부 구간 길을 정비하면 홍성읍이나 인접 면으로 자전거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추천 코스를 자세히 안내하는 등 자전거 도로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계획들을 세우고 있습니다.

 

 서경화 교통분과 위원장은 농촌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불편함이 많습니다. 자전거 도로뿐 아니라, 홍동면 교통 분야와 관련하여 제안하고 싶은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라고 부탁했습니다.

 

/ 사진: 마실통신편집장 정영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