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동초등학교 3월 소식

 

방학동안 잠들어있던 학교가 깨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요즘 홍동초등학교 선생님들은 아이들을 맞이할 3월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방학동안 선생님들은 2021학년도 교육과정 세우기 주간을 가졌습니다. 홍동초등학교의 비전을 함께 세우고 교사의 철학을 공유하며 2021학년도를 위한 큰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 앎과 삶이 하나 되는 교육을 위해 선생님들은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답니다. 2021학년도 교육과정 세우기 주간이 잘 마무리되어 선생님들은 기대와 설렘으로 3월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오랫동안 아이들과 함께 했던 선생님들과 행정사님이 다른 학교로 가시게 되었습니다. 김국주 선생님, 신자용 선생님, 권이근 선생님, 이재윤 선생님, 문제선 선생님, 홍화숙 선생님, 이진옥 선생님, 신미선 행정사님께서는 이제 다른 학교에서 새로운 아이들을 만나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떠난 자리에는 새로운 선생님들과 행정사님이 오셔서 새로운 홍동 초등학교의 구성원이 되셨습니다.

올해는 신입생이 13명으로, 한 반에서 함께 지내게 되었습니다. 2학년도 한 반으로, 작년과 같은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게 됩니다. 3학년은 두 반으로 교실은 후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4학년도 두 반으로 교실은 본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5학년은 한 반으로 본동에서 생활합니다. 6학년은 학급이 두 반으로 늘어나 6학년 1반과 6학년 2반이 되었습니다.

혁신학교 2기가 시작되는 올해 새로운 홍동초등학교 공동체가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 갈지 기대가 됩니다. 2021년에도 따뜻한 눈길로 홍동 아이들의 성장을 지켜봐주세요.

 

글: <홍동초등학교> 교사 이보림 / 사진: <홍동초등학교> 교사 문지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