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2021년 한 해를 건강하게!

 

1. 건강 검진을 합시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가장 먼저 자신의 몸과 마음을 주기적으로 살펴야 합니다. 국가검진은 만성질환을 발견하고. 몸의 중요한 간, 신장의 기능을 체크하고, 조기에 치료할 수 있는 암을 검사하기 때문에 효용이 매우 좋습니다. 자주 다니는 의원 주치의와 미리 추가검진 항목을 상담하시거나, 검진 결과를 공유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별히 갱년기가 가까운 여성분과 40세를 넘은 남성분이라면 꼭 권해드립니다. 

 

2. 만성질환관리제에 참여해주세요

만성질환관리제는 국가에서 진행하는 주치의사업입니다. 건강교육과 정기 합병증 검사를 지원 받을 수 있고, 보다 세심한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년에 1~2만원 정도 본인부담(10%)이 발생하지만, 본인부담이던 합병증검사중 일부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추가비용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동네의원에서은 만성질화관리제와 더불어 드시던 약도 적극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생활관리 체크리스트를 활용할 계획입니다. 

 

3. 운동을 꾸준히 합시다.

코로나19와 겨울 추위로 건강이 악화되기 쉬운 요즘입니다. 집안에서 하실 수 있는 호흡 운동과 중심근육 운동 등 다양한 운동법들을 의료조합 밴드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와 유투브 영상을 선별하여 정리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밴드에 올라 온 자료를 활용하시거나, 동네의원에 방문하셨을 때 문의해 주세요. 

* 의료조합밴드는 의료조합 조합원과 가족이 가입하여 이용하는 비공개 밴드입니다. band.us/@hsmedcoop

 

홍성우리마을의료조합 | 밴드

이 밴드는 홍성우리마을의료생협 조합원을 위한 공간입니다^^ 조합원과 조합원의 가족이시라면 바로바로 가입해주세요~ 조합 활동, 의원 일정, 건강 소식들이 가득합니다!

band.us

 

 

글: <홍성우리마을의료조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