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햇살배움터 새소식

 

홍동 마을학교, 주민참여 우수사례 수상

2018년부터 햇살배움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홍성군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홍동 마을학교', 123일 열린 제5회 충청남도 주민참여 혁신모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주민들이 주도하여 지역사회와 학교와 지자체가 협력하는 마을교육 활동이라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올해에도 햇살배움터는 금당초, 홍동초, 홍동중, 풀무고와 연계해 행복탐험대 유소년 축구 상상이룸(어쩌다 이상한 창작) 부엌놀이 농촌 마을의 이해 등 11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홍동 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어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수업 전환 탓에, 마을학교 수업 휴강일이 길어 안타까웠던 한 해입니다. 그래도 가을부터는 정상 수업이 가능하여 다행이었지요. 갑작스런 상황 변화로 혼란스러웠던 올해, 마을학교 수업으로 애써주신 마을교사 선생님들, 모두모두 고맙습니다!

 

 

온라인 학부모-교사 역량강화 특강

 

12월로 접어들면서 확산된 코로나19. 햇살배움터는 홍동초,홍동중과 12월에 공동 준비한 ‘홍동 마을교육공동체 학부모-마을교사 역량강화’ 특강을 온라인 줌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햇살배움터에서는 처음 시도하는 온라인 실시간 특강이라 다소 긴장하였는데, 능숙한 강사님들 덕분으로 원활히 마쳤습니다. 자주 만나던 마을 분들과 온라인 상에서 만나 공부하니, 의외로 신선하고 새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아동/청소년은 사실 글쓰기를 싫어하지 않는다’(12월 17일, 22일) 강의를 맡아주신 정준민 선생님(성남청소년지원네트워크), 그리고 ‘게임/미디어 리터러시’(12월 29일) 강의를 이끌어주신 윤현옥 선생님(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팀)께 감사드리고, 분주한 연말 시간내어 열공해주신 마을 학부모님과 선생님들께도 감사인사 전합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새롭게 생겨난 이해와 우리 에게 필요한 교육들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면서, 소통하며 연결되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2021년으로 힘차게 열어가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사진: <햇살배움터마을교육사회적협동조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