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홍동초 행복의 날 이야기


 홍동초등학교는 매년 12월 24일 행복의 날을 운영합니다. 올해 코로나 19로 달라진 홍동초등학교의 행복의 날 소식을 들려드릴게요. 
 1학년은 일주일간 비밀 친구 활동을 한 후, 비밀 친구 발표 시간을 가졌고 장기자랑을 했습니다. 이야기 책 읽어주기, 댄스, 오카리나, 피아노 연주, 카트 접기, 팽이접기, 소리 흉내내기, 미술 작품 발표 등을 뽐냈습니다. 
 2학년 1반은 세계 문화 공부와 더불어 멕시코 죽은 자의 날과 관련된 만화영화 ‘코코’를 보았습니다. 그 후, 선생님의 선물전달식을 하였고 치킨도 먹었습니다. 2학년 2반은 아이들이 직접 기획한 마니또 뽑기와 미션 놀이 활동을 한 후에 ‘힐다 시즌 2’를 감상했고, 1년 마무리 활동으로 사진 앨범과 학급문집 출판기념식을 했습니다. 
 3학년 1반은 아이들 스스로 알차게 벼룩시장, 보드게임, 소운동회, 과자파티, 장기자랑을 준비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선생님 깜짝파티를 열어주기도 했습니다. 각 시간마다 사회를 맡은 학생들이 진행을 하며 행복한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벼룩시장에서 번 수익금 일부를 기부금으로 모았습니다. 3학년 2반은 집에서 잘 쓰지 않은 물건을 가져와 함께 나누며 벼룩시장을 열어 환경과 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피아 게임과 보드게임을 하며 친구들과 친해지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영화 보스베이비를 보며 깔깔거리며 행복했던 영화감상도 했고, 맛있는 치킨과 간식으로 입이 행복한 시간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4학년은 아이들과 캐롤송을 부르고 징글벨 노래에 맞춰 팀별로 율동을 만들어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정한 놀이 세 가지를 하고 오후에는 크리스마스 영화를 보았습니다.
 5학년은 리코더 연주회, 장기자랑(가야금, 바이올린연주, 마술, 댄스배틀, 햇반 합창)을 하고, 역사 수업에 배운 위안부 할머니들의 이야기가 담긴 허스토리 영화를 보며 맛난 떡볶이 파티도 했습니다. 각반 행복의 날이지만 모두 함께 될 수 있어서 좋았고, 모두 행복했다고 소리높여 이야기했습니다.
 6학년은 1반과 2반이 함께 진놀이와 무사 피구를 했습니다. 두 반이 치열하게 경쟁을 하며 흥미진진한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학급 회의에서 정한 영화를 보며 과자 파티를 했습니다. 오후에는 노래 자랑을 하며 친구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더불어 6학년은 학교 현관에 트리를 설치하기도 했고, 산타옷을 입고 학교를 돌아다니며 친구와 동생들에게 사탕과 선물을 나누어주는 이벤트도 했습니다.
 선생님들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진행된 행복의 날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의미를 찾았습니다. 아이들도 선생님들도 행복했던 홍동초등학교 행복의 날이 앞으로도 계속되길 희망합니다. 

 

 

제96회 홍동초 졸업식


2021년 1월 13일 오전 10시 홍예관에서 졸업식이 열립니다. 이번 졸업식은 30명의 학생들이 졸업을 합니다. 이로써 홍동초등학교 전체 누적 졸업생이 1만명을 돌파하게 됩니다.(총 10,010명 졸업) 이에 졸업생 1만명 돌파를 기념하며, 홍동초등학교 총동창회에서 졸업생 전원에게 장학금 십만원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홍동초등학교 졸업생 여러분, 축하합니다!


글/사진: 홍동초등학교 선생님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