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1. 홍성우리마을돌봄영농조합이 2021년 농림부 사회적농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돌봄영농조합은 홍성우리마을의료조합이 농촌형 돌봄을 준비하기 위해 지난 해 새로 만든 법인입니다. 첫 걸음으로 의원 앞에 있는 논을 마련했지요. 

사회적농업은 농업활동을 통해 돌봄‧교육‧고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사회적농장은 사회적농업 활동 운영비, 네트워크 구축비, 시설 개선비를 연 6천만 원씩 최대 5년간 지원받게 됩니다. 

농촌에 사람도 없고 자원도 없다고 하지만, 주민의 협동을 조직하고, 공공의 자원을 연결하고, 농업과 마을이라는 농촌 고유의 강점을 살려서, 의료와 돌봄까지 하나로 연결할 수 있다면 '나이가 들고 장애가 있어도, 익숙한 곳에서 건강하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다'는 우리의 바람을 실현하는 일이 불가능하지 않을 거라고 여겨집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협동을 부탁드립니다.

 

2. 코로나19로 비대면 활동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을 이용한 소통을 많이 하게 됩니다. 모두가 함께 이용하는 밴드, 재밌고 건강한 소식이 가득한 밴드를 함께 만들기 위해 의료조합 밴드 이용가이드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동네의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의료조합 알림, 조합원 여러분이 공유하는 소식들이 올라오는 의료조합 밴드는 조합원과 조합원의 가족이라면 누구나 가입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합원 밴드 ( https://band.us/@hsmedcoop )를 많이 이용해주세요. 큐알코드를 통해 바로 연결하실 수 있어요.

 

😀마을소식, 행사알림, 시기적절한 꿀팁 등 함께 알았으면 하는 이야기를 공유해주세요.

🙆‍♀️몸과 마음과 관계를 건강하게 만드는 조합원 여러분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게시자의 설명이나 의도를 덧붙이지 않고, 복사해 온 펌글은 사양합니다.

🙅‍♂️비난과 차별, 혐오가 담긴 내용이나 가짜뉴스 등 누군가를 해치는 글은 사양합니다.

🙆‍♂️지역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생활 의제들이 공유되는 것을 환영합니다.

🌻시급을 다투는 일이 아니라면, 아침 8시 ~ 저녁 8시 사이에 공유되면 좋겠습니다.

 

글: <홍성우리마을의료조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