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2020 주민총회 개표결과 안내

 

 33개 마을별로 5명씩 참여하는 투표인단(165)을 구성하여, 지난 1111일부터 1125일까지 5건의 자치계

획에 대해 우편 투표를 실시하였습니다. 투표인은 우편으로 동봉한 5개의 자치계획 설명자료를 살펴본 뒤, 투표용지 빈칸에 우선순위를 1~5순위로 매겨 최우선순위 1부터 5까지 숫자를 적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투표 용지는 각 마을 이장님의 협조를 통해 수거하여, 투표인단 165명 전원의 투표용지가 회수되었습니다. 연말 바쁘신 가운데, 시간내어 투표에 참여해주신 투표인단 여러분과 총회 투표용지 회수에 수고해주신 마을 이장단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12월 1일에 홍동면사무소 2층에서 개표 행사를 가졌고, 홍동면장님과 주민자치회장님과 주민지차회 위원님들, 그리고 홍동장곡파출소장, 홍동면 이장협의회장, 부녀회장, 풀무신협과 홍동농협 조합장 등등 홍동면내 기관단체장도 함께 참관해주셨습니다. 

 

 

 

투표결과를 집계한 최종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순위: 축산악취 개선 사업 

 

2순위: 쓰레기문제 해결 사업

 

3순위: 홍동천변 산책길 조성 사업

 

4순위: 면소재지 회전교차로 사업

 

5순위: 홍동방송

 

 

 주민총회 이후 과정은 이렇습니다. 이번 개표 행사에서 다수표를 얻은 3개의 자치 계획(①축산 악취 개선 ②쓰레기 문제 해결 ③홍동천변 산책길 조성)은 홍성군수에게 제출하였고, 홍성군수는 접수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자치계획에 대한 검토 결과를 홍동면 주민자치회에 통보하게 됩니다. 그러면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군청의 답변 결과를 참고하여 확정/의결한 자체계획을 홍동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합니다. 이 과정을 거쳐, 홍동 면민들의 선택을 구체적으로 사업화하여 실제로 사업 실행이 가능해집니다.

 

이번 비대면 주민총회 준비와 진행 등 과정 전반에서 함께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다시한번 감사인사드립니다. 새해, 주민자치계획 수립과 실행 과정에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사진: <홍동면 주민자치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