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홍동 마을기자단, 하반기 사진 교육 마치다

 

 

 주민참여예산사업 2020 홍동 마을기자단의 하반기 교육 '스마트폰 카메라 100% 활용하는 법'이 지난 1120일 홍동면사무소 2층에서 열렸습니다. 농사 갈무리로 분주한 시기이지만 홍동 마을기자단 18명 가운데 12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하반기 교육 강사는 Studio H 박혜정 작가가 맡아주었습니다. 사진 기록의 중요성과 뉴스 사진의 기본을 알아본 뒤, 선명하고 흔들리지 않는 사진 찍는 팁, 수평/초점 맞추기 실습 등을 진행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적극 질문도 하고, 배운대로 직접 사진촬영도 하면서 각자 찍은 사진을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스마트폰으로 사진 보정과 편집하는 법도 알아보았습니다.

 

 교육 참가 후 소감으로 사진 교육을 통해 몰랐던 새로운 기술을 배우게 돼서 너무 좋고 도움이 많이 됐다.” “나이 들어서 받는 교육, 정말 새로웠다. 핸드폰 카메라, 그냥 찍기만 했는데 모르던 작동법까지 배우게 되어 좋았다” “,하반기 교육 모두 유익했다. 기사 쓰는 요령과 사진 잘 찍는 기술/편집 요령은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는 내용이었다.” 등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날 교육 수료식에서 주정모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마을 분위기 속에서도 올해 각 마을 소식을 전하느라 수고해주신 기자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활발한 주민 소통과 협력을 위해, 주민자치회는 홍동 마을뉴스 마실통신 발행과 마을기자단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올해 홍동 마을기자단에 참여해주신 18개 마을 기자 분들은 각자 마을에서 이장님과 총무님, 부녀회 총무님 등을 맡아 마을 대소사 챙기느라 바쁘신데, 그 와중에도 생생한 마을 소식을 꾸준히 전하고 있습니다.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홍동 마을기자단 여러분,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마실통신편집장 정영은 / 사진: <홍동면 행정복지센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