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성우리마을의료조합이 키운 <건강한 햅쌀>을 판매합니다.

금평리 485답에서 의료조합 임직원들과 조합원들이 합심하여 뜬모를 하고 논김을 맸습니다. 의사와 간호사, 만삭의 물리치료사, 이사장과 조합원들의 손길이 골고루 닿은 쌀은 아마도 우리나라 처음이지 않을까요.

의료조합은 내년 2021년부터 이 곳에서 '농촌형 돌봄공간'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노인과 장애인을 비롯하여 지역 주민과 조합원들이 함께 농사도 짓고, 서로 어울리기도 할 수 있는 ‘돌봄농장’을 우선 만들려고 하고요. 그룹홈이나 요양원처럼 특별한 돌봄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시설도 차근차근 덧붙여 나갈 예정입니다.

쌀 판매 금액은 모두 이 공간을 위한 기금으로 쓰입니다. 어떤 모습일지 기대해 주시고,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려요~ 햅쌀을 주문하고 싶으시거나, 돌봄공간을 만드는데 후원하고 싶으신 분들은 의료조합으로 연락주세요. 041)634-3223

 

온라인 ‘치매’ 연속세미나를 지난 11월 24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총 9강으로 진행하였고, 치매에 대한 의학적인 개념부터 치매의 종류, 치매약, 치매관련 자원과 서비스 등 조합원님들과 지역주민들이 궁금해하실만한 주제들을 골라서 내용을 채웠습니다. 

부족한 점들이 있지만, 치매가 무엇이고, 치매를 어떻게 대처해야하고 누구에게, 어디에 정보를 물어봐야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치매세미나 자료는 조합원 밴드와 블로그에 게시되어 있으니, 언제든 다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도 환영합니다.

 

조합원 밴드 : https://band.us/band/73907987

의료조합 블로그: https://hoonoon.tistory.com/142

 

글: <홍성우리마을의료조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