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홍동초등학교 12월 이야기

 1학년은 11월 4일 그림 같은 수목원에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봄, 여름, 가을 세 번째 간 나들이에는 다양한 단풍색을 찾고 단풍 신호등 놀이를 하였습니다. 깃발을 들고 정상 정자까지 신나게 달려가며 낙엽 밟는 소리, 떨어지는 나뭇잎 잡기로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3학년은 사회 수업 의식주 공부의 일환으로 국어 세상의 시작 주제 공부와 미술 생활 속 미술 단원을 재구성해 집짓기 프로젝트 수업을 하였습니다. 환경에 따른 여러 가지 가옥 형태를 배우고, 짓고 싶은 집을 찰흙 모형으로 만들고, 목공 수업에서 놀이터 집을 만들고 있습니다. 
 4학년 아이들은 목공수업으로 개인 미니 좌식 책상을 만드는 활동을 했답니다. 설계도 그리기, 톱질하기, 전동드릴로 나사못 박기, 사포질 및 레몬오일 바르기까지 4명이 한 조가 되어 서로 협력해서 멋지게 목공 작품을 완성했습니다. 처음에는 서툴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능숙해지는 모습이 너무 대견스러웠습니다. 집에서 공부하는 책상으로도 사용하겠지만 우리 반에서는 이 책상을 일명 라면 책상이라고 부른답니다.
 5학년 아이들은 공존 프로젝트를 공부하며 길냥이들과의 공존을 위한 방안으로 길냥이 쉼터를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등교 수업이 이루어진 후, 갓골 목공소와 함께 길냥이 쉼터 만들기를 했습니다. 아이들이 만든 6개의 길냥이 쉼터 중 2개는 학교에 설치하고 4개는 학교 밴드에 광고를 올려 분양하였습니다. 우리 홍동마을 곳곳에 있는 길냥이들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6학년은 사회 수업에서 세계 여러 나라를 공부하며 세계 여행을 준비했습니다. 모둠별로 한 대륙을 맡아 대륙에 속한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기도 하고, 여행자가 되어 친구들의 대륙에 방문해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기도 했습니다. 같은 날 2학년 동생들을 초대했습니다. 2학년 동생들이 온다고 하니 6학년 아이들은 긴장하기도 했지만, 2학년 동생들에게 진지하고 멋진 6학년의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2학년 아이들은 6학년이 준비한 이야기를 들으며 질문도 하고, 준비한 활동에 즐겁게 참여해 주었습니다. 6학년 아이들은 세계 여행을 하며 힘든 점도 있었지만, 뿌듯하고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글/사진: <홍동초등학교> 선생님들

+ Recent posts